[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어릴 때 만화 대사 하나, 드라마 장면 하나는 작은 것 같지만, 꽤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곤한다. 어릴 때 봤던 드라마의 경험이 연기자로 이끌었고, 광고와 만화는 주위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을 끼치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게 했다. 그래서 모델이자 배우인 이기원은 만남의 소중함을 알고 있다. 그는 작은 만남이라도 겸손한 자세로 최선을 다하고, 패션쇼, 영화, 연극, 유튜브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반전 매력을 포함한 다양한 끼와 매력을 가진 99년생 모델테이너 이기원입니다!
저는 어릴 때 부터 드라마를 자주 봤었습니다. 그 드라마들은 저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 줬습니다. 저는 제가 느꼈던 좋은 추억들을 누군가에게 저와 같은 좋은 추억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연기자가 된 결정적인 이유는 연기를 한다는 것 자체가 즐겁고 제가 살아있다고 생각하게 만들어서 입니다. 연기를 아직 완벽하게 잘한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원님께서는 연극, 드라마, 영화, 쇼, 유튜브 등 다양한 활동을 하셨는데요.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모두 저에게 너무나 소중한 기억들이고 추억이지만, 한 가지를 꼽자면 연극인 것 같습니다! 연극을 할 때 저 자신에 대해 부족한 부분을 계속 마주하며 극복하기 위해 연구하고 도전하고 했던 부분이 있어 기억에 남습니다!
기원님께서 생각하시는 광고는 무엇이고, 좋은 광고는 어떤 광고일까요?
제가 광고가 모두를 위해 존재하며, 세상을 움직이는 힘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광고는 다양한 짧은 몇 초와 사진 한 장 만으로도 사람들에게 몰랐던 부분이나 자신의 삶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다양한 정보를 통해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과 그 짧은 몇 초와 사진 한장에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들어있다는 것이 매력인 것 같아요.
그런데 좋은 광고가 있다면, 빛과 어둠이 있듯이 나쁜 광고도 존재한다는 뜻이잖아요. 저는 광고에 법을 위반되는 내용만 담지 않는다면, 모두 좋은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왜나하면 광고에는 사람들의 인식과 생각을 바꾸는 힘이 있기에, 저는 우리가 보고 있는 모든 광고가 좋은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보셨던 광고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거나 좋아하시는 광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억에 남고 좋아하는 광고는... 광고 품목이나 작품 명은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내용은 기억 납니다. 홍콩 광고였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조금 어려운 형편의 한 남자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남자는 자신의 형편이 어렵지만 자신보다 더 힘든 사람들을 위해 무언가를 베풉니다. 그냥 자신보다 힘들어 보여서 도와주는 걸로 보입니다. 무언가를 바라고 행동하는 것 같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남자의 계속되는 소소한 행동들이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결국 주변을 좋은 환경으로 바꿔버리고 맙니다. 그리고 그 남자는 의도치 않게 자신으로 인해 생활이 바뀐 사람들을 보며 웃게 됩니다.
사람들은 각자의 목적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래서 선행에도 목적이 있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어릴 적 본 만화의 대사를 기억합니다. '좋은 일을 하는 이유는, 남에게 뭔가를 바라기 때문에 하는 게 아니라, 그렇게 하는 게 옳기 때문에 하는 것이다.' 이 만화와 광고는 저에게 많은 영향을 주어, 제가 순수하게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게는 지금 소중한 사람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요즘은 의심해야 할 게 많은 세상이라 그런지, 저도 손해본 것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그 광고와 만화로 인해 소중한 사람들을 많이 얻어 아깝지 않습니다. 그 광고가 제일 기억에 남고 좋아합니다.
기원님께서는 어떤 품목의 광고, 어떤 콘셉트의 광고를 찍고 싶으세요?
저는 평소에 홈트로 꾸준히 몸관리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스포츠, 특히 야구와 관련된 광고와 풋풋한 청년들의 이야기, 세상에게 메시지를 던지는 광고 등 다양한 걸 해보고 싶습니다.
좋은 광고 모델은 어떤 모델일까요?
광고 자체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기에, 거기에 나오는 광고 모델도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좋은 광고 모델은 광고 밖에서도 자신의 행동이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항상 생각을 하며 신중히 행동하는 책임감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같이 작업을 할 때 즐거워서 다시 같이 일하고 싶다고 생각나는 모델이 좋은 광고모델이라 생각합니다.
광고 모델로서 기원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기원님을 모델로 기용하면 광고주는 어떤 부분이 좋을까요?
저는 생각보다 이미지적으로 다양한 콘셉트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무서운 것, 섹시한 것, 남성적인 것, 그와 반대로 훈훈한 것, 밝은 모습, 웃음을 줄 수 있는 콘셉트 등 다양한 걸 표현할 수 있어 '어? 이사람 이것도 되네?' 라고 사람들을 놀라게 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이것을 항상 겸손한 태도로 최선을 다하려는 게 광고모델로써 저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어딜가나 성실하고 열심히 한다고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대학교 3년동안 과대겸 조교를 맡았기에 시간 약속에 정말 철저합니다. 항상 열정을 가지고 도전을 하며, 언제나 후회가 남지 않게 잘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제가 조금 힘들더라도 믿음에 꼭 보답을 하고 싶어하기에 저 뿐만 모두를 위해 항상 최고의 결과물을 나올 수 있게 노력하는 게 저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웹드라마를 찍고 계시죠? 어떤 드라마인가요?
최근에 외국인 지인 분께서 프로젝트 작업으로 웹드라마를 제작하시는데, 한국인 배우 한 명이 필요하셨어요. 그분이 감독님께 저를 소개해 주셔서 캐스팅되어 웹드라마 작업에 배우로 참여하게 됐습니다.
웹 드라마의 이름은 <영어판:NORMIES, 한국판:목 목 목>인 코미디 시트콤입니다. 한국에 관심있는 외국인들, 해외 시트콤을 좋아하는 사람들, 교포 등 다양한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요.
저의 첫 웹드라마인데, 3명의 주인공 중 한 명으로 출연하게 되어 아직까지는 걱정이 앞서고 있습니다. 그래도 항상 그래왔듯이 공부하고, 노력해서 모두가 좋은 작품을 만드는 것에 힘을 보탤 생각입니다. 프로젝트를 넘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웹드라마 NORMIES(목 목 목)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유튜브에서 시청하실 수 있어요!
앞으로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미래에 대해 조급해 하지 않으며, 제가 하고 있고 할 수 있는 것들에 도전하고,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자신을 아끼며,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고,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멈추지 않고, 꿈에 도전하다 쓰러질지언정, 포기는 안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일이 들어온다면 당연한 게 아니라, 정말 감사한 상황이라고 항상 겸손한 태도로 임할 생각입니다.
이기원 모델, 배우
- 생년월일 : 1999. 11.23
- 인스타그램 : @wish_Lee_99
- 영화 : 걸캅스 이미지배우(2018) / 단편영화 영수야 단역(2020)
- 연극 : 사랑에 관한 다섯 가지의 소묘(2019)
- 드라마 : 드라마 멜로가 체질 단역(2019) / 너의 밤이 되어 줄게 단역(2021)
- 패션쇼/런웨이 : 서울패션위크 f/w, 하이서울 쇼 커스텀어스(2018) / 한방뎐 런웨이, 앙드레 김 옴므 패션쇼(2021)
- 기타 : 한예진 유튜브 학생 다큐, 홍보 영상 출연 / 유튜브 피식 대학 [05 학번 이즈백] 안녕, 로로코 3화 출연(2021)
※ 촬영 이주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