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NFT 시장 진출... 아티스트 프로필에서 NFT 홍보 허용

스포티파이, NFT 시장 진출... 아티스트 프로필에서 NFT 홍보 허용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스포티파이는 아티스트가 NFT 컬렉션을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미국에서 일부 안드로이드 사용자 대상으로 테스트하고 있다. 현재 테스트 중인 아티스트는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와 더 웜뱃(The Wombats)로 그들의 프로필에서 NFT 미리 보기를 테스트 중이다.

스포티파이 대변인은 뮤직 앨리에 "스포티파이는 소규모 아티스트 그룹이 아티스트 프로필을 통해 기존 제3자 NFT 제품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될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아티스트와 팬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여러 테스트를 수행한다. 이러한 테스트 중 일부는 더 넓은 경험을 위한 길을 열어주고 다른 테스트는 중요한 학습으로만 사용한다."라고 덧붙였다.

ⓒThe Verge

더버지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를 업데이트한 후 테스트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티브 아오키와 더 웜뱃의 아티스트 페이지로 이동하면, NFT 갤러리가 아티스트의 헤더와 노래 목록 아래에 나타난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스크롤할 수 있는 NFT 모음이 표시된다. NFT를 선택하면 간략한 설명과 함께 NFT의 확대 버전이 표시된다. 

또한 스포티파이는 그것을 구매할 수 있는 OpenSea의 NFT 페이지로 당신을 안내하는 "더 보기(See More)" 옵션을 제공한다. 그러나 더버지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비디오 또는 GIF인 NFT를 지원하지 않고 NFT의 정적 이미지만 표시한다. OpenSea에서 해당 페이지를 클릭해야만, NFT를 듣거나 NFT가 비디오 또는 GIF인지 확인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는 앱에서 NFT를 판매지하지 않고 앱을 통해 이루어진 NFT 판매에 대한 수수료를 받지 는다.  NFT를 판매하는 아티스트가 서비스에서 NFT를 홍보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테스트하는 것이라고 스포티파이는 강조했다. 

한편, 이 테스트가 다른 아티스트에게만 제공되었는지, 현재 스티브 아오키와 더 웜뱃에만 제공된 것인지도 분명하지 않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