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애드테크 회사 '솔루티온' 인수 및퍼포먼스 광고 자회사 '마인드노트' 운영...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인크로스, 애드테크 회사 '솔루티온' 인수 및퍼포먼스 광고 자회사 '마인드노트' 운영...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7.0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보적인 광고 기술과 퍼포먼스로 승부수… “디지털 광고업계 최강자로 입지 굳힌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SK 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퍼포먼스 광고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M&A에 나섰다. 인크로스는 애드테크 기업 ‘솔루티온’의 지분 100%를 인수, 완전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6일 밝혔다.

솔루티온은 2020년 설립된 애드테크 스타트업으로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다수 개발했다. 특히 여러 매체의 배너∙검색광고를 대량 관리하고 운영하는 솔루션은 솔루티온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광고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광고회사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솔루티온 이정구 CTO는 주요 공공기관의 검색엔진 개발 등 다양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인크로스는 솔루티온의 독자적인 광고 기술력을 활용해 급변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이번 인수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도화된 광고 운영과 효과 측정이 필수적인 퍼포먼스 광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솔루티온 인수 직후 인크로스는 자회사 마인드노크를 퍼포먼스 및 검색 광고 전문 기업으로 육성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는 최근 브랜딩과 퍼포먼스, 디스플레이와 검색 등 모든 유형의 디지털 광고를 통합 집행하는 디지털 광고업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결정이다.

마인드노크의 신임 CEO로는 솔루티온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던 박희영 대표가 내정됐다. 박 대표는 커머스, 보험, 교육 업종에서 다수의 대형 캠페인을 총괄한 통합 마케팅 전문가다. 이외에도 마인드노크는 퍼포먼스 광고 전문 인력을 확보하며 본격적인 사업 준비를 마쳤다.

인크로스는 솔루티온과 마인드노크를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퍼포먼스 광고 서비스를 선보이고, 더 나아가 검색 광고 영역으로도 발을 넓혀갈 예정이다. 또한 우수한 매체와 광고주, 광고회사 네트워크를 보유한 인크로스와 시너지를 창출하며 성장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인크로스 이재원 대표는 “솔루티온 인수 및 마인드노크의 본격 가동을 계기로 인크로스는 디지털 광고 전 영역에서 체계적인 토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핵심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며, “기존 미디어렙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에 퍼포먼스 광고 경쟁력을 더해 국내 최고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