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인도 최고 권위 미디어그룹 주최 마케팅 어워드 수상

이노션, 인도 최고 권위 미디어그룹 주최 마케팅 어워드 수상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10.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인도법인X유니버설 뮤직 협업 캠페인 "현대 스포트라이트" 2022 ET SPOTT Awards에서 은상 수상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인도의 권위 있는 마케팅 시상식인 ‘2022 ET SPOTT Awards’에서 뮤직비디오 마케팅 캠페인 부문 은상(Silver)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ET SPOTT Awards는 인도 대형 미디어그룹인 이코노믹 타임스(The Economic Times)가 주최하는 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 분야의 마케팅 시상식이다. 해당 시상식은 매해 신선한 영상 콘텐츠와 매력적인 마케팅 캠페인들을 발굴해 해당 작품의 제작자, 플랫폼 및 마케터들에게 시상한다.

이번에 은상을 수상한 작품은 현대차 인도법인과 유니버설 뮤직 그룹 인디아가 협업해 만든 유튜브 채널 <현대 스포트라이트(Hyundai Spotlight)>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현대차 인도법인의 첫 뮤직 플랫폼 사업으로 기획된 프로젝트로, 새롭게 발굴한 신진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하고 새로운 음악 장르를 지속 성장시키기 위해 탄생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현대차가 인도의 젊은 세대와 소통하며 강한 유대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유튜브와 음악을 활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무명의 아티스트들이 해당 캠페인을 통해 세상에 알려지면서 젊은 세대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현재까지 <현대 스포트라이트>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하는 숨은 아티스트들의 출품작만 250건이 넘고, 11만명 이상이 유튜브 채널을 구독했다.

<현대 스포트라이트> 유튜브 채널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인도의 무명 가수였던 아샤 길(Aastha Gill)과 킹(King)이 함께 부른 ‘둔데인 시타르(Dhoondein Sitaare)’라는 곡이다. 곡명은 힌디어로 ‘별을 찾아라’라는 뜻이고, 두 가수는 각종 유명한 발리우드(Bollywood; 뭄바이의 옛 지명인 봄베이와 할리우드의 합성어로, 양적으론 세계 최대를 자랑하는 인도의 영화 산업을 일컫는 단어) 노래 및 소셜미디어에서 히트한 곡들을 불렀지만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던 아티스트들이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작년 12월에 공개된 후 현재까지 조회수 1,600만회를 돌파하며 소셜미디어에서 뜨겁게 회자되고 있다.

이노션 윤학노 일반지역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이노션만의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광고주는 물론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선사하고 나아가 인도의 권위 있는 어워드 수상까지 이어졌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치열한 고민을 통해 이노션의 역량을 널리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05년에 설립된 이노션 인도법인은 발리우드 등을 통해 문화/콘텐츠/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크게 발전한 인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진출한 이노션 최초의 해외법인이다. 지난 2018년도에는 현대차의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캠페인이 공개한 지 두 달여 만에 2억 2,000만 뷰를 돌파해 인도 역대 최다 광고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