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타임스 이지원 인턴 기자] 최근 브랜드가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념일을 만드는 일이 빈번해지고 있다. 3월 10일은 슈퍼 마리오 캐릭터인 마리오 데이(MARIO Day)이며, 3월26일은 나이키(Nike)의 ‘에어맥스데이(Air Max Day)‘이다. 그렇다면 4월 27은 무슨 날일까? 바로 ’구미베어의 날(National Gummi Bear Day)’이다.
구미베어 데이는 일명 ‘곰돌이 젤리’로 유명한 하리보(HARIBO)에서 만들었다. 작년 100주년을 맞이한 하리보의 구미베어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올해로 겨우 두 번째를 맞이한 신생 기념일이다.
작년 하리보 미국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세기 동안 골드베어(Goldbears)는 전세계 팬들에게 행복한 순간을 선사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중대한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모두를 초대해 함께 웃고, 사탕 가게에 방문했던 어린 시절의 감정을 회상하도록 만들고 싶었다. 그 감정은 우리 모두를 이어주는 보편적인 언어다”라고 기념을 지정 이유를 밝혔다.
그리하여 올해는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 일일 소셜 미디어 방송을 론칭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방송은 오직 '기분 좋은 뉴스(good news)', ‘행복한 뉴스’만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전하고, ‘어린 시절의 순수한 행복(childlike happiness)’인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고자 했다.
그렇게 탄생한 방송 'Good News Goldbears'는 소셜 미디어 채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하루 동안 진행되었다. 굿뉴스 핫라인 24시(24-hours Good News Hotline)인 '1-844-GOOD-NWS' 나 '1-844-4663-697'을 통해 팬들이 자신의 좋은 소식(good news)을 공유하면, 방송을 통해 다시 모두와 공유되었다. 그 외에도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콘텐츠,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그리고 브랜드 제작 콩트(skits)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방송되었다. 기념일에 앞서 이달 초 신발 브랜드 반스(Vans)와 콜래버래이션을 진행하여 한정판 골드베어 신발이 출시되기도 했다.
한편 하리보는 올여름 브랜드의 새로운 젤리팩 믹스(Goldbears pack mix)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최근 하리보 팬들 사이에서는 초록색 곰젤리가 라임맛(lime)이 아닌 딸기맛(strawberry)이라 화제가 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