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30억 년에 걸친 캠페인으로 관객을 사로잡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30억 년에 걸친 캠페인으로 관객을 사로잡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4.12.02 00:00
  • 댓글 0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동틀 무렵, 넓은 대지를 바라보는 절벽에 침팬지 한 마리가 등장한다. 침팬지의 눈동자에는 우주의 빅뱅을 연상시키는 거대한 폭발이 보인다. 침팬지는 도니체티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L'elisir d'amore)'에 나오는 아리아 "남몰래 흐르는 눈물"을 부른다.

로열 온타리오 뮤지엄(Royal Ontario Museum, ROM)은 사람들이 과거를 이해하고, 현재를 이해하고, 공동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사를 탐구하는 "불멸(Immortal)" 브랜드 플랫폼의 새로운 장인 "Immortal: Nature's Symphony" 캠페인이다.

토론토에 있는 광고회사 브로큰 하트 러브 어페어(Broken Heart Love Affair)가 만든 이 새로운 캠페인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새롭게 구상하고, 시청자에게 지구의 광대한 시간대에서 인간의 위치를 ​​다시 생각해보도록 장려하며 박물관의 영구 컬렉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이 캠페인은 기본적으로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와 '플래닛 어스'가 만난 것으로 중심 캐릭터인 침팬지의 눈을 통해 경외감과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2년의 초기 '불멸(Immortal)' 캠페인의 인간 중심적 렌즈에서 벗어나, ROM의 예술, 문화, 자연이라는 기둥을 강조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취하며, 시청자에게 인간이 수십억 년에 걸친 지구의 광대한 이야기에서 극히 작은 부분이라는 것을 상기시킨다. 즉, 이 지구에서 인류가 보낸 짧은 순간과 그에 따른 책임을 강조한다.

ROM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샐리 틴달(Sally Tindal)은 "이 캠페인은 자연 세계에 대한 우리의 러브레터이다. 지구와 그 안의 모든 것을 보호하고 돌보라는 경종이다."라고 말했다. "세계적인 수준의 1,800만 개의 예술 작품, 문화적 유물, 자연사 표본을 소장하고 있는 ROM은 자연과 우리 주변 세계에 대한 이해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캠페인이 사람들이 박물관을 새로운 시각으로 다시 방문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룬 밀턴(Revolver Films)이 감독하고 코펜하겐에 있는 케미스트리 필름이 시각 효과를 담당한 이 영상은 침팬지가 다양한 종과 풍경과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따라가며 지구의 진화와 자연 세계의 회복력을 보여준다. 이 캠페인은 인간의 존재를 훨씬 넘어선 타임라인을 제시함으로써 시청자가 ROM 컬렉션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도록 초대한다. 자연의 지속적인 존재를 강조하는 방식이다.

"남몰래 흐르는 눈물"이 자연의 상호 연결성을 반영하는 극적이고 시대를 초월한 특성을 반영하기에 광고 음악으로 선택되었다. 오페라 악보의 복잡성은 생태계의 복잡성을 반영하는 반면, 낭만적인 곡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명체 간의 지속적인 아름다움과 연결을 강조한다.

Broken Heart Love Affair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크레이그 맥킨토시(Craig McIntosh)는 "우리의 목표는 시청자, ROM, 그리고 광활한 자연사 영역 사이에 감정적 연결을 구축하는 것이었다. 오페라보다 이를 표현하는 데 더 강력한 것이 있을까?"라고 말했다.

"이 캠페인은 관객들이 ROM의 영구 컬렉션을 새로운 경이감으로 느끼며 참여하도록 독려하며, 모든 표본이 크기에 상관없이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준다. 오페라에서 각 악기와 목소리가 하는 역할과 마찬가지이다."라고 강조했다.

3분 분량의 '불멸' 광고는 토론토 지역 전역의 극장, 온라인, 소셜 미디어에서 상영되며, 활발한 옥외 캠페인이 지원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