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컴백과 동시에 트위터 공식 계정(@BLACKPINK) 오픈
6월 30일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생방송 “블랙핑크 라이브 컴백 파티” 진행
트위터, 블랙핑크 컴백 및 공식 트위터 계정 오픈을 기념해 멤버들이 직접 그린 특별 이모티콘 론칭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트위터 공식 계정 오픈 소식이 화제다. 계정 공개 12시간 만에 5백만 건의 관련 트윗이 쏟아졌다. #BLACKPINK와 신곡 #HowYouLikeThat 등의 해시태그도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했다.
블랙핑크는 6월 26일 오후 6시 공식 트위터 계정을 오픈하고 첫 트윗을 올렸다. 해당 트윗은 전 세계에서 25만 건의 리트윗과 60만 건에 달하는 마음에 들어요를 기록했다. 또한 신곡 해시태그 #HowYouLikeThat 은 전세계 트렌드 1위는 물론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호주, 멕시코, 브라질 등 50개 이상 국가에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올랐다.
트위터에서는 6월 30일 트위터블루룸(#TwitterBlueroom) 라이브 Q&A를 연다. 블랙핑크는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새 앨범과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 (How You Like That)’을 소개하고, 근황 등 다양한 이야기로 전 세계 팬과 소통할 예정이다. 블랙핑크와 함께하는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Q&A는 블랙핑크 공식 트위터 계정(@BLACKPINK)에서 시청 가능하며, 이용자는 해시태그 #TwitterBlueroom, #Ask_BLACKPINK , #BLACKPINK를 사용한 트윗이나 라이브 방송 채팅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트위터는 블랙핑크의 공식 계정 오픈을 축하하고 전 세계 팬들이 블랙핑크의 컴백을 응원할 수 있도록 특별 이모티콘 5종을 런칭했다 블랙핑크의 로고를 활용한 이모티콘은 해시태그 #BLACKPINK, #블랙핑크, #HowYouLikeThat 을 사용한 트윗에 자동 적용된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글로벌 팬들을 위해 직접 그린 이모티콘은 해시태그 #JENNIE, #제니, #JISOO, #지수, #LISA, #리사, #ROSÉ #로제 등 블랙핑크 멤버의 국영문 이름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자동 적용되며 6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트위터 글로벌 K-POP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이사는 “K팝 팬들은 트위터가 제공하는 맞춤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KPOP 관련 실시간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며 “트위터블루룸 (#TwitterBlueroom)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블랙핑크 라이브 컴백 파티 (#BLACKPINK LIVE comeback party)’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향상된 라이브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K-POP 팬들은 블랙핑크 멤버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색다른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2019년 전 세계 트위터 이용자가 가장 많이 언급한 K-POP 아티스트’ 5위에 오르기도 했다. 블랙핑크의 공식 팬클럽 계정 ‘BLACKPINK GLOBAL BLINK(@ygofficialblink)’는 2019년 트위터가 발표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KPOP 계정 탑 10중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공식 계정 (@BLACKPINK) 런치를 계기로 글로벌 팬과 더욱더 활발한 소통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