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게이밍, 마인크래프트에 크리에이터를 위한 디지털 커뮤니티 공간 ‘크리에이터 타운’ 운영

유튜브 게이밍, 마인크래프트에 크리에이터를 위한 디지털 커뮤니티 공간 ‘크리에이터 타운’ 운영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0.12.1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및 비게임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즐기는 디지털 커뮤니티 공간 ‘크리에이터 타운’ 운영
네트워킹부터 구독자와 함께 수행하는 미션까지, 크리에이터를 위한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 매드타임스 김신엽 기자 ]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의 게임 콘텐츠 허브 ‘유튜브 게이밍’이 마인크래프트 서버에서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전용 디지털 공간인 ‘크리에이터 타운’을 운영한다. 

‘크리에이터 타운’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가상 공간에서 한데 모여 서로 간 네트워킹은 물론 유튜브 게이밍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행사다.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마인크래프트 서버 내에서 구현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시청자들도 함께 SNS 이벤트로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크리에이터 타운’에는 사전 지원을 통해 선발된 200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잠뜰, 양띵, 악동 김블루, 테스터훈을 비롯한 게임 크리에이터와 흔한남매, 진용진, 긱블, 제이제이 살롱드핏 등 비게임 분야의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함께 참가하여 협업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로, 각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미션과 미니게임은 물론, 다른 크리에이터와 힘을 합쳐 해결할 수 있는 미션도 제공된다. 크리에이터가 아닌 일반 시청자들은 크리에이터의 채널 콘텐츠를 통해 즐길 수 있으며, SNS를 통해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가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부산에서 처음 선보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은 게임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을 돕는 전용 공간 및 서비스는 물론, 게임 크리에이터 간의 네트워킹과 크리에이터와 시청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제공하여 현장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올해 크리에이터 타운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크리에이터들이 서로, 또한 시청자와 안전하게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형준 유튜브 게임 파트너십 매니저는 “다양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안전하게 서로 교류하고 협업하는 것을 돕고자 ‘크리에이터 타운'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크리에이터 타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크리에이터들과 시청자가 소통하며 연말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튜브 게이밍은 유튜브 내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보여주는 유튜브의 게임 콘텐츠 허브로, 실시간 인기 게임 라이브스트림, 신작 게임 소개 콘텐츠, 시청자 맞춤 게임 콘텐츠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유튜브는 다양한 게임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자 게임 개발사와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타운' 등의 행사를 통해 게임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크리에이터 타운에 대한 내용은 유튜브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에서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