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디, 미디어커머스 진출...편백네, 더블퍼센트 론칭

플레이디, 미디어커머스 진출...편백네, 더블퍼센트 론칭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0.12.1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광고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디어커머스 분야 진출
데일리 힐링케어 브랜드 ‘편백네’, 남성 토탈 브랜드 ‘더블퍼센트’ 론칭
다양한 제품을 기획, 발굴하여 사업 영역을 넓히고 기업가치 제고에 힘쓸 것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 KT그룹 디지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대표 허욱헌)가 본격적으로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데일리 힐링케어 브랜드 ‘편백네’와 남성 토탈 브랜드 ‘더블퍼센트(%%)’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플레이디는 그 동안 온라인 광고 분야에서 쌓은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이해 및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 크리에이티브 역량 등을 바탕으로 미디어커머스 사업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플레이디가 진행하는 커머스 사업은 상품기획, 개발, 마케팅, 판매 등 모든 영역을 연계하는 D2C(Direct to Consumer) 판매 방식이다. D2C란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불필요한 유통 단계를 없애고 온라인 자사몰 등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를 위해 올해 초 미디어커머스 전문 조직을 신설하고 상품 발굴과 소싱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했다.

플레이디는 사업을 본격화하며 최근 데일리 힐링케어 브랜드 ‘편백네(https://cypresstown.com)’를 론칭했다. ‘편백네’는 일상생활 속에서 피톤치드의 청량함을 누구나 쉽고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화한 브랜드다. 현재 편백네 상품의 라인업은 편백향을 주제로 한 제품들이다. 코로나 시대 ‘집콕’ 트렌드 속에서 야외로 나가지 않아도 편백향을 통해 ‘숲에 온듯한 힐링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디퓨저, 탈취제, 버블핸드워시, 겔핸드워시 등의 제품이 있으며. 제품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더욱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플레이디는 남성 토탈 브랜드 '더블퍼센트(https://double-percent.com)'도 론칭했다. 그루밍을 고민하는 남성들에게 '퍼펙트 피플이 되기 위한 완벽한 해결책을 제시하겠다'는 의미를 브랜드명에 담았다. 스킨케어 라인으로 올인원 플루이드, 톤업선크림, 쉐이빙 폼클렌저 제품과 생활용품 라인으로 탈모샴푸, 여드름 기능성 스킨워시, 기능성 치약, 칫솔 등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남성 토탈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회사는 누적된 광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트렌드를 반영하여 상품을 기획하고, 효과 높은 크리에이티브 소재를 직접 제작하며, 파급력 있는 매체를 적시에 선별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광고대행사의 강점을 적극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허욱헌 플레이디 대표는 "상장 이후 플레이디의 진로에 대해서 다양한 측면에서 고민하였고, 그 첫 번째로 미디어커머스 사업의 본격 전개를 추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기획, 발굴하여 커머스 영역을 넓혀 플레이디의 기업가치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플레이디 미디어커머스 상품
플레이디 미디어커머스 상품 편백네(좌), 더블퍼센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