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 "중요한 미디어 KPI" 발표... 가장 중요한 KPI가 항상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아니다

ANA, "중요한 미디어 KPI" 발표... 가장 중요한 KPI가 항상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아니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5.2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미국광고주협회는 최근 발표한 "중요한 미디어 KPI (Media KPIs That Matter)"에서 광고주가 광고 및 미디어의 가치와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KPI 또는 핵심 성과 지표가 반드시 가장 자주 사용되는 것은 아니라고 했다. 

'중요한 미디어 KPI' 보고서는 지난 1월과 2월 ANA의 미디어리더십 및 디지털&소셜미디어위원회가 회원사들 사이에 참여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광고투자에 대한 수익률, 브랜드 안전성, 평생 고객 가치, 전환 및/또는 매출이 가장 중요한 지표로 나타났다. 가장 흔히 사용되는 것은 광고 효율성에 의존하는 지표로 CPM(천 개당 비용), CPC(클릭당 비용), 고유한 도달 범위 및 사이트 방문이었다.

출처 미디어포스트
가장 중요한 KPI
가장 자주 사용되는 KPI

그리고 새롭게 부각되는 KPI에 대해서도 물었는데, 데이터 소스 퀄리티, ROI/ROAS, 고객생애가치, 전환 등 모두 측정 품질 또는 결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미디어 세계에서 미디어 구매에서 잠재고객 구매로의 변화를 반영한다.

새롭게 부각되는 KPI

끝으로 가짜"로 간주되는 KPI, 즉 미디어 파트너가 승인할 수 있지만 실제로 유용하지 않으며 잠재적으로 기만적일 수도있는 KPI에 대해서도 조사했다. 여기에는 '좋아요', '감정 / 댓글', '소셜 미디어 공유'라고 가장 많이 응답했다. 이는 참여도를 측정하는 것이 브랜드 호감도를 나타내는 지표가 될 수 있지만, 미디어 관리자들은 브랜드 행동의 측정에 더 많은 중요성을 두고 있음을 시사한다.

밥 리오디스 ANA CEO는 보고서와 함께 발표한 성명에서 "마케터들은 이제 미디어 구매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구체적이고 정확한 지표를 요구한다"며 "이번 보고서는 그들이 투자의 모든 측면을 예의주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