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를 대상으로 소셜 미디어 이벤트 진행...1등에게는 아시아나 미주노선 항공권 제공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 액션 카메라의 글로벌 리더 고프로(GoPro)는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여행에 대한 희망’을 주제로 한 협업 영상 ‘Re;Action Re;Fly’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고프로와 아시아나의 공동 마케팅 일환으로 양사가 여행에 대한 희망을 이끌어 가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기 어려워진 고프로 사용자에게 여행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프로와 아시아나의 첫 협업 영상에는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인 ‘비보이 포켓’과 ‘브라더 빈’이 출연해 비행기 격납고와 기내에서 댄스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끈다. 안전한 여행을 준비하기 위한 정비사와 승무원의 비행 준비 모습을 고프로만의 독특한 앵글로 담아 시청자들에게 흥미롭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프로 코리아 신새롬 매니저는 “아시아나항공과 협업 영상을 제작하기 전 국내 고프로 사용자들을 인터뷰하며 여행을 그리워하는 목소리를 들었다”며 “이번 영상으로 여행에 대한 설렘을 즐기길 바라며, 코로나 환경 속에서도 여행의 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 단계가 향상되어 여행에 대한 갈증이 더욱 심화된 상황이지만, 항공기를 소재로 비보잉과 락킹 댄스를 접목한 영상을 통해 여행에 대한 그리움을 잠시나마 잊고 다시 찾아올 여행의 설렘을 느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협업 영상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소셜 미디어 이벤트도 진행된다. 9월 10일까지 아시아나항공(@flyasiana), 고프로 코리아(@goprokr)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후 여행 영상 및 사진을 고프로 퀵(Quik) 앱으로 제작하면 된다. 제작한 콘텐츠를 필수 해시태그(#고프로, #고프로퀵앱, #아시아나항공, #기다려여행챌린지)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재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당첨자에게는 아시아나 미주노선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 고프로 히어로9 블랙, 패리티 여행용 가방, 모바일 음료 기프티콘 등 다채로운 경품을 증정한다.
고프로와 아시아나의 협업 영상은 고프로 코리아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포스트, 아시아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 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