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R협회, "베이징 올림픽을 계기로 본 올림픽과 스포츠 그리고 소통"을 주제로 PR피플토크 개최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는 3월 30일 오후 4시, 윤강로 국제스포츠외교연구원 원장과 홍문기 한세대 교수가 ‘베이징 올림픽을 계기로 본 올림픽과 스포츠 그리고 소통’을 주제로 열번째 PR 피플 토크(People Talk)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PR 피플 토크에서는 올림픽을 중심으로 하여 스포츠를 매개로 하는 소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 도쿄 올림픽에 이어 6개월만에 개최된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나타난 여러 특징과 이슈를 살펴보면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과 외교 측면에서의 스포츠 PR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국제 스포츠계의 대응을 통해 스포츠의 역할과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윤강로 국제스포츠외교연구원 원장은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고문을 맡고 있으며, 대한올림픽위원회 위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보좌역과 유치위원회 국제사무총장을 역임했다. 김치(K-Food)를 올림픽 선수촌 공식 메뉴로 채택하는 데 기여하고, 한국 최초로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기간 중 남북한 스포츠 교류 협정을 주도하는 등 40년간 각종 국제 스포츠 외교 성과를 내고 있다.
홍문기 한국광고PR실학회 회장은 현재 한세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 질병관리청 소통자문단 위원, 공익광고협의회 위원으로서 광고PR‧미디어정책과 다양한 분야의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전략을 연구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정책커뮤니케이션전략(2021)', '한국광고학연구30년과 전망(2020)', '디지털 사회와 PR 윤리(2018)' '소셜미디어 이용자와 광고PR 전략(2015)' 등이 있다.
이번 행사는 3월 30일 오후 4시부터 한국PR협회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생방송 보기 : https://youtu.be/icoYYxFRk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