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저스트, 2022 마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즈 수상
애드저스트 데이터 스케이프, 최고의 종합 마케팅 솔루션 선정 혁신, 퍼포먼스, 사용의 용이성, 기능성, 핵심가치, 마케팅 효과의 여섯 부문에서 높은 평가받아 iOS 및 안드로이드 앱의 모든 데이터를 한 곳에서 확인 ∙ 원하는 데이터 커스텀 트래킹 가능 네트워크 API, 어트리뷰션, 사전 동의 사용자의 ATT설치 및 SKAN 캠페인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모바일 마케팅 애널리틱스 플랫폼 애드저스트(Adjust)가 마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즈 (MarTech Breakthrough Awards)에서 자사 데이터스케이프(Datascape)가 ‘최고의 종합 마케팅 솔루션(best overall)’에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마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즈는 전세계에서 상용중인 마케팅, 광고, 세일즈 솔루션을 대상으로 심사위원들이 혁신(Innovation), 퍼포먼스(Performance), 사용의 용이성(Ease of Use), 기능성(Functionality), 핵심가치(Value), 마케팅 효과(Impact)의 여섯 부문에 걸쳐서 제품을 평가한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마케팅, 세일즈, 이벤트 등 다양한 마테크 솔루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낸 제품을 수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애드저스트 외에도 어도비, 오픈익스체인지, 몰로코 등이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솔루션은 데이터스케이프(Datascape)로, 지난 4월 마케터를 위해 구축된 애드저스트의 고급 분석 및 차세대 측정 솔루션이다.
애드저스트에 따르면 마케터들은 데이터스케이프의 전환값 매니저(Conversion Value Manager)를 통해 업계 최고의 iOS 및 SKAdNetwork용 차세대 측정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커넥티드 티비(CTV)를 위한 CTV 애드비전(CTV AdVision) 역시 데이터스케이프 내에서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마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즈 관계자는 이번 선정의 이유에 대해 “모바일 앱 마케터들은 애드저스트의 데이터스케이프의 시각화된 툴을 통해 캠페인 관련 모든 데이터와 컨텍스트를 한 화면에서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커스텀 기능이 지원되어 비즈니스에 중요한 KPI와 성과 지표의 빠르고 효율적인 파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애드저스트 코리아 박선우 지사장은 “업계는 계속해서 개인정보보호를 중심에 두고 있으며 이를 고려하여 집계된 데이터에 기반한 예측 정확도를 높이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애드저스트는 앞으로도 역동적인 모바일 앱 변화의 선두에 서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업계 발전과 표준을 반영하며, 현명하고 신속한 의사 결정에 힘을 실어주는 차세대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애드저스트 코리아 박선우 지사장은 오는 25일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2 부산국제광고제’에 초청연사로 참석하여 ‘측정 가능한 TV 광고의 시대, CTV’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