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산업협회, "2022 KoVAC META Connect 토크콘서트, 8월 31일 개최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이 주최하고,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공동회장 고진, 신수정)가 주관하는 ‘2022 KoVAC META Connect 토크콘서트’가 8월 31일(수) 오후 2시 상암동 한국가상증강현실콤플렉스(이하 KoVAC)에서 개최된다.
2022 KoVAC META Connect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메타버스 산업 주요 동향 △메타버스 활용 주요 기술, 적용 사례 △국내외 메타버스 핵심 이슈 등을 학계·업계·연구소 등 국내 저명 전문가가 강연하고, 관련 수요처와 공급처가 연결될 수 있는 산업의 장(場)을 마련하고자 하는 비즈매칭 행사다.
8월 31일 행사에서는 ‘토크콘서트’라는 주제로 상암동 KoVAC XR쇼룸 전시 기업과 XR기업성장지원센터의 입주 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XR·메타버스 기업 운영과 역량 강화를 위한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창업 마인드셋’에 서울여자대학교 허종호 교수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위한 전략’에 원익투자파트너스 조성우 투자이사가 강연하며, KoVAC에서 전시하고 있는 XR쇼룸기업 및 XR기업성장지원센터에서 참여한 임직원들의 네트워킹 시간을 진행할 계획이다.
올 7월 5일에는 △‘2022 메타버스 현황과 적용’에 BCG컨설팅그룹 박영호 MD파트너, 7월 6일에는 △‘XR 기술로 만드는 올인원 솔루션’에 피앤씨솔루션 최치원 대표 △‘스코넥의 공간 인지 기술과 활용’에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최정환 부사장이 강연을 진행했으며, KoVAC에서 전시하고 있는 XR쇼룸 기업이 새로운 메타버스 콘텐츠·기술·플랫폼을 소개하는 신제품 설명회를 진행했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조규조 부회장은 “KoVAC에 전시하고 있는 XR쇼룸 기업, XR기업성장지원센터의 입주 기업과 소통하며 기업 운영과 임직원 역량 강화에도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를 통해 우수한 콘텐츠, 기술, 플랫폼을 보유한 입주 기업들이 KoVAC에서 더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