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퍼스널 브랜딩 시대, 김진향 작가 "브랜드로 산다는 것" 출간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앞으로 다가올 미래 사회에서는 학벌이나 경력보다는 자신이 직접 발로 뛰며 구축한 자신의 브랜드가 성공을 좌우할 것이라고 한다. 머지 않아 인공지능은 인간들이 수천 년 동안 고생하며 축적한 모든 지식과 정보를 쓸어 담아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서비스하기 시작할 것이므로, 이제는 머릿속에 지식을 넣어두고 다닐 필요가 없어진다. 그래서 우리는 자신의 브랜드를 확실히 구축하고, 또 그것을 이 세상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사람들을 미래형 인재, 21세기형 인재, 4차산업혁명 시대의 인재라고 부른다.
그런 면에서 김진향은 미래형 인재라는 정의에 가장 들어맞는 사람이라고 표현해도 과히 틀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작가, 강연가, 가수, 모델, 화가, 인플루언서, 구두 디자이너, 카페 창업과 같은 다양한 직업에 도전하여 성공하였으며 스타 연예인이 운영하는 국내 블로거 1위를 수차례 차지하는 등, SNS에서 유명 인사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게다가 ‘내 안의 거인’을 비롯하여 여러 권의 책을 출간하여 베스트셀러 작가로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작가이자 강연가, 모델이자 퍼스널 브랜딩 전문가, 무려 37개의 직업을 가진 김진향 작가가 하나의 몸으로 다채로운 영역을 종횡무진하는 비법을 밝히는 <브랜드로 산다는 것>를 출간했다.
김진향 작가는 이십 대 초반 모델 활동을 하다가 광고 회사에 입사했고 이후 파워 블로거로 ‘블로그 차트가 선정한 국내 스타 연예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1위’를 2015, 2017, 2018년 연속 달성했다. 이후 마케팅 회사를 설립했고 현재는 ㈜스타엔즈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총괄 이사를 맡고 있다.
사람들은 김 작가의 성공 비결을 여러 가지로 해석하며 궁금해하지만, 이번에 출간한 <브랜드로 산다는 것>은 그녀의 성공 비결뿐만 아니라 우리가 일상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자기다움을 찾기 위해’ 브랜드가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주도적으로 설계해 나가기 위해 일상 생활 속에서, 또 다른 사람과의 교류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썼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많은 이들이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요즘, 포장만 해서 오래가지 못하는 퍼스널 브랜드가 아닌, 나 자신을 나타냄으로써 오래 가는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자세하고 구체적인 경험과 방법이 나와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해당 저서는 퍼스널 브랜드 구축 준비 단계, 퍼스널 브랜드 구축하기, 퍼스널 브랜드 지속하는 방법에 대해 3개의 챕터로 나뉘어 있으며 어떻게 ‘자기다움’을 찾을 수 있는지 방법부터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습관, 브랜딩의 기초에 중요한 콘셉트와 콘텐츠 이해하기, 상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방법, 상대방에게 나를 각인시키는 방법, 이후 브랜드를 구축한 뒤에는 어떻게 지속해나갈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부록으로 수록된 ‘퍼스널 브랜딩 인스타그램 업로드 Tip’은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며 어떻게 SNS를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해, 자세하고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담겨 있다.
한편, 저자는 <클래스 101> ‘퍼스널 브랜딩’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SK텔레콤, NH농협, EBS, 환경부 등 대기업, 공공기관 및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나를 더욱 사랑하게 되는 감성 글쓰기>, <내 안의 거인>, <스물여덟 구두를 고쳐 신을 시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