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HSAD, 뉴테크 더한 ‘신한 SOL로 탈출’ 홀로그램 팝업스토어 오픈

신한카드 ‘SOL로 탈출’ 캠페인 일환으로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하남스타필드 몰리스 아트리움에서 소비자 참여 가능한 팝업스토어 운영 예정 뉴진스 X 신한 SOL페이 홀로그램 영상 통해 신한카드 신한 SOL페이 소개 신한 SOL페이 홀로그램 스튜디오, 신한 SOL페이 뽑기 이벤트 등 신한SOL페이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 예정

2024-07-18     채성숙 기자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HSAD(대표이사: 박애리)는 신한카드의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 광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SOL로 탈출’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하남 스타필드에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SOL로 탈출’ TVCF에서 뉴진스는 불편한 페이 생활에서 탈출해 신한쏠페이의 세상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번 팝업스토어는 뉴진스가 광고 내용을 통해 도착한 신한쏠페이의 세상을 배경으로 기획되었다.

7월 19일부터 7월 21일까지 3일간 운영되는 ‘SOL로 탈출’ 팝업스토어에서는 소비자들이 신한쏠페이의 편리함을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며, 팝업스토어 방문 후 SNS에 인증하거나 추후 열릴 신한카드 이벤트 참여 시  신한카드 X 뉴진스 포토 아코디언을 받을 수 있다.

뉴진스 X 신한쏠페이  홀로그램존, 신한쏠페이 홀로그램 스튜디오, 신한쏠페이 뽑기 이벤트로 구성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뉴진스 X 신한 SOL페이 홀로그램’ 영상이다. 뉴진스 멤버들은 홀로그램 형태로 등장해 신한쏠페이의 특장점을 재미있게 설명한다.

뉴진스 X 신한 SOL페이 홀로그램 영상은 ▲민지-쏠메이트 ▲하니-쉬운 결제 ▲다니엘-운세 ▲해린-쏠쏠한 혜택 ▲혜인-소비지출관리 등 멤버별 1편씩 총 5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HSAD는 16일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한 사전 홀로그램 운영을 통해 “매우 신기하다”, “진짜 사람 같다”등 새로운 기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느꼈다고 설명했다.

미국 홀로그램사가 개발한 프로토 홀로그램은 컴퓨터로 만든 영상을 5G로 특수 영상기기에 전송해 보여준다. 컴퓨터와 5세대(G) 이동통신이 결합된 신기술로, 흐릿하고 자연스럽지 못해 쓰임에 한계가 있던 기존 홀로그램의 한계를 넘었다고 평가된다.

실시간으로 소비자들이 ‘SOL로 탈출’ TVCF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도록 한 홀로그램 체험 이벤트 역시 준비되어 있다. ‘신한쏠페이 홀로그램 스튜디오’에서는 홀로그램 필터를 통해 광고에서 뉴진스 멤버들과 함께 등장한 토끼 헬멧을 써보고, 신한쏠페이 세상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볼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신한쏠페이 뽑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SOL로 탈출’ 광고 안에서 등장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실제 신한쏠페이 앱을 사용해 결제해보고 뽑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편리한 신한쏠페이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HSAD는 올해 금호타이어 전기차 전용 브랜드인 EnnoV 광고에서 AI 기술을 활용해 진화하고 있는 모빌리티 시대를 풀어내고, 생성형 AI 기반의 ‘LG 힐링미 아르테’ 예술작품 캠페인 등을 런칭하며 AI, 홀로그램 등 뉴테크 기반의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