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로블록스에 ‘란자도르’ 공개... 출시 전 로블록스에서 먼저 즐길 수 있어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는 연결과 소통을 위한 글로벌 몰입형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몰입형 가상 체험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랩: 공식 디자인 및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Lamborghini Lanzador Lab: The Official Design and Drive Experience)’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7천만 명 이상의 로블록스 일간활성사용자들은 람보르기니가 선사하는 독창적인 3D 가상 체험을 통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세계에 깊숙히 들어가 고성능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랩’에서 방문자들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순수 전기차 모델이자 ‘울트라 그란 투리스모(GT)’인 ‘란자도르’의 출시에 앞서 최첨단 디자인과 기술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기능과 인터랙티브 구성 요소를 통해 람보르기니의 시그니처 스타일과 혁신을 메타버스에 온전히 구현해 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마케팅 총괄 크리스티안 마스트로(Christian Mastro)는 “로블록스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전례 없이 혁신적인 방식으로 란자도르와 1MW급 최대 출력을 자랑하는 전기 모터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업은 새로운 세대의 팬들에게 다가가는 동시에 디지털 및 현실 공간 모두에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리더십을 보여주고자 하는 노력을 증명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몰입형 체험은 기존의 게임을 뛰어 넘어 사용자에게 가상 3D 공간에서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란자도르의 성능을 누구보다 먼저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풍부한 역사와 디자인 DNA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박물관 내에서 버추얼 레플리카를 탐색할 수 있으며, 람보르기니의 애드 퍼스넘 개인맞춤형 프로그램(Ad Personam personalization program)을 통해 자신만의 디지털 란자도르를 디자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차량을 가지고 가상 레이싱 타임트라이얼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경쟁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총괄 디렉터 미챠 보커트(Mitjia Borkert)는 “로블록스 체험에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랩과 일반 디자인 언어를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더 많은 젊은 세대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랩’에서 람보르기니 팬들은 아바타를 위한 레이싱 헬멧, 백팩, 비니, 모자 등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브랜드 디자인 아이템과 액세서리를 획득 및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체험은 열렬한 람보르기니 팬들을 위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황소 머리(Automobili Lamborghini Bull Head)’를 한정판 럭셔리 아이템으로 제공한다. 단 3개만 판매되는 아이템의 가격은 개당 150만 로벅스로, 구매자에게는 이탈리아 산타가타 볼로냐에 위치한 람보르기니 본사를 방문할 수 있는 맞춤형 IRL(In-Real-Life) 체험 기회가 주어진다.
해당 VIP 리워드에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박물관과 애드 퍼스넘 스튜디오(Ad Personam Studio) 투어가 포함돼, 구매자는 실제 란자도르 콘셉트카를 보고, 세부성능에 대해 상세히 배우고, 공장 라인을 견학할 수 있다.
로블록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연령대가 17~24세 그룹으로, 로블록스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에게 역동적이고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고, 혁신과 디지털 럭셔리의 미래를 향한 자사의 노력을 보여줄 수 있는 완벽한 무대를 제공한다. 18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해 있는 로블록스는 전 세계 팬들을 연결하고 메타버스에서 진정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체험을 제공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