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슨파트너스 AI마케팅연구소, RPA 기반 뉴스모니터링 무료 데모 서비스 제공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인 앨리슨파트너스코리아 AI마케팅연구소(www.aimarketing.co.kr)는 RPA 기반의 모니터링 및 인사이트 도출 서비스, 마케팅 전략 컨설팅,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RISATM(RPA-based Insight, Strategy and Automation)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AI마케팅연구소는 RISA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RPA 기반 뉴스모니터링 서비스의 데모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무료 체험을 통해 기존에 사람이 직접 수행하던 반복적인 업무를 RPA가 어떻게 효율적으로 수행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AI마케팅연구소는 RPA를 활용한 모니터링 서비스를 비롯해 월간 기사 분석, 경쟁사 대비 SOV (Share of Voice) 분석, 브랜드별 주요 키워드 선정, 연관 키워드 분석 등 다양한 인사이트 도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1년 전략 수립 시기를 맞아 기업들은 자사 및 경쟁사, 시장 분석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이 필요하다. 본 서비스를 활용하면 기초 데이터 수집과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고, 전략 수립 등 핵심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다.
RISA 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전시회 및 광고 중심의 전통적 마케팅 활동에서 디지털 마케팅 중심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해 마케팅 전략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은 제한된 고객을 넘어 신규 시장을 창출하고 잠재 고객을 확대하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AI마케팅연구소는 디지털 시대에 더 복잡해진 채널 관리 및 마케팅 캠페인 효율화, 고객별 맞춤 마케팅을 위해 마케팅 자동화를 구현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기반의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를 구축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앨리슨파트너스 AI마케팅연구소 윤세영 소장 겸 부사장은 "AI마케팅연구소가 선보이는 RISA 서비스는 마케팅 전과정에서 RPA를 기반으로 자동화 및 효율화를 실현해 기업들이 부담없는 금액으로 모니터링 서비스, 인사이트 서비스, 전략 수립 서비스 등을 이용하도록 한다”라며 “2021년 전략을 준비하는 기업들이 RISA 서비스로 신속하고 빠르게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해 효율적으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9년에 설립된 앨리슨파트너스의 AI마케팅연구소는 올해 초 RPA를 전사적으로 도입했으며, AI 기술을 채용 전과정에도 활용하고 있다. 이번 RPA 기반 뉴스모니터링 서비스의 데모 신청은 AI@allisonpr.com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