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지금까지 공개된 슈퍼볼 2021 광고 (2)

2021-02-07     최영호 기자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슈퍼볼이 하루 남았다. 예전보다 조용하기는 하지만, 본 게임 광고 못지 않게, 사전 광고의 붐이 높아져서 그런지 광고를 공개하는 브랜드들이 늘었다. 애드에이지는 공개되고 있는 광고에 대해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 슈퍼볼 하루 전 어떤 광고들이 공개됐을까? (지난 1월 31일자 기사에서 언급된 광고는 생략한다)

디즈니, "Get Your Stream On With The Disney Bundle"

디즈니는 특별한 광고보다는 자사의 스트리밍 번들 ESPN+, 훌루, 디즈니+를 30초 광고로 홍보하고 있다. 

 

Bass Pro Shops and Cabela's, "자연으로 돌아가기(Get Back to Nature)" 

Bass Pro Shops와 Cabela's는 슈퍼볼 기간 동안 소비자가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장소에 대한 60초 광고를 방송할 예정이다. 자체 제작했다. 

Guaranteed Rate, "Believe You Will"

모기지 회사인 개런티드 레이트(Guaranteed Rate)의 첫 번째 전국 슈퍼볼 광고다. 자체 제작한 광고는 UFC의 Dustin Poirier, Ryan Newman, Erik Weihenmayer 등의 운동 선수의 모습을 보여주고 주택 구매 주제로 이동한다.

Michelob Ultra, "All-Star Cast"

미켈컵 울트라 유기농 셀쳐 60초 광고는 스타들이 많이 모이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이 연예인들은 실제 돈 치들(Don Cheadle)에 의해 가짜인 것으로 밝혀진다. 이 광고에서 그는 그의 닮음꼴 형과 함께 출연한다. 캘마틱(Calmatic)이 감독을 맡았고, FCB가 제작했다.

Indeed, "The Rising" 

온라인 구직 사이트인 인디드는 슈퍼볼 광고에서 구직자의 정서적 여정을 보여준다. 72andSunny가 만든 광고에서 실제 사람들이 일자리와 도전 과제를 찾고 그 과정에서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Dr. Squatch, "You're Not a Dish"

닥터 스쿼치는 슈퍼볼 광고를 방영하는 보기 드문 D2C 브랜드다. 이 남성 퍼스널 회사는 바이럴 영상으로 유명, 유튜브에서만 3억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샌디에이고의 레인드롭 마케팅이 이 광고를 만들었다.

Robinhood, "We are all investors" 

게임스톱을 중심으로 한  주식 시장 열풍에 있는 트레이딩 앱인 로빈후드는 논란을 둘러싼 여파를 다루면서 첫 번째 슈퍼볼 광고를 방영한다. 로빈후드는 슈퍼볼을 활용, 거래 민주화라는 사명을 보여준다. MediaMonks에서 제작했다.

Klarna, "Four Quarter-Sized Cowboys" 

지금 구매하고, 나중에 지불하는 회사인 클라르나는 마야 루돌프가 주연한 광고로 슈퍼볼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사람들이 이자를 지불하지 않고 지불을 분할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사람들이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서양식 테마 광고다. Mirimar가 제작했다.

Shift4Shop, "Join Us"

Shift4Shop은 우주에 대한 최초의 민간인 임무을 후원하고 슈퍼볼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1억 명 정도의 시청자들을 이 임무의 일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초대한다. Known이 제작했다.

Jimmy John’s, “Meet the King”

샌드위치 체인 Jimmy John’s는 브래드 개럿이 "The King of Cold Cuts" 토니 볼로냐비치 역으로 출연하면서 슈퍼볼에 데뷔한다. 그는 지미 존의 성장이 그의 샌드위치 판매 제국을 잠식하고 있기 때문에 "샌드위치 전쟁"을 선언할 준비가 되어 있다. Anomaly가 제작했고, Craig Gillespie가 감독했다.

General Motors, "No Way, Norway"

윌 페렐(Will Ferrell)은 GM의 슈퍼볼 광고에서 노르웨이가 전기 자동차 보급이 미국보다 훨씬 앞서 있다는 사실이 달갑지 않다. 케넌 톰슨(Kenan Thompson)과 아쿼피나(Awkwafina)가 같이 출연한 이 광고는 McCann Worldgroup가 제작했다. 

M&M’s, “Come Together”

비행기에서 앞자리를 차거나 누군가에게 카렌이라고 부르는 등 짜증나는 상황에 대한 사과의 한 형태로 M&M를 나누는 모습을 보여준다. 댄 레비가 M&M의 캐릭터들에게 더 이상 친구를 먹지 않겠다고 약속하면서 끝난다. BBDO New York이 만들었다.

Uber Eats, "Tonight i'll Be Eating" 

우버 이츠는 "Saturday Night Live"의 수의사 Mike Myers와 Dana Carvey를 재결합하여 유명한 "Wayne ’s World"의 역할을 보여준다. Cardi B가 카메오로 출연했다. The Special Group이 만들었다.

Toyota, "Upstream" 

도요타는 패럴림픽 선수 제시카 롱을 모델로 삼았다. 사치 앤 사치가 제작했다.

Skechers, "To the Max" 

Skechers는 전 쿼터백 토니 로모와 그의 아내 캔디스 로모가 출연하는 30초 광고를 방송한다. 이 광고에서 이들이 높이쌓은 샌드위치, 천정에 닿을듯한 매트리스, 몬스터 휠 트럭 등 과도한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Anheuser-Busch InBev, "Let's Grab a Beer" 

앤하이저-부시 인베브의 슈퍼볼에서의 첫 기업 광고는 사람들의 삶에서 맥주가 일반적으로 하는 역할에 관한 것이다. 와이든+케네디가 만든 60초 광고는 실망과 슬픔의 순간 동안 맥주를 나눠 마시는 일련의 장면들을 담고 있다.

Scotts Miracle-Gro, "Keep Growing" 

Scotts Miracle-Gro는 슈퍼볼 시청자에게 마샤 스튜어트의 정원과 같은 꿈의 잔디밭과 정원을 제공합니다. VaynerMedia가 제작한 광고에서 Scotts Miracle-Gro는 스튜어트와 다른 유명인들이 뒷마당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여준다.

WeatherTech, "Family"

다시 한 번, 웨터테크는 자사 직원들을 광고에 출연시킨다. 직원들이 왜 웨더테크에서 일하는 것이 자랑스러운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Pinnacle Advertising이 제작했다.

Cheetos, "It Wasn't Me" 

치토스의 슈퍼볼 스팟은 섀기(Shaggy)의 "It Wasn't Me"를 통해 간식을 먹지 않은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굿비, 실버스타인 & 파트너스가 만든 광고에서 애쉬튼 커쳐는 치토스 크런치 팝 믹스 가방이 어디로 갔는지 궁금해한다. 아마도 그의 아내 밀라 쿠니 스?

TurboTax, "Spreading Tax Expertise Across the Land" 

터보택스는 자사의 슈퍼볼 광고를 통해 라이브 세무 전문가들을 부각시킨다. 광고에서 세무 전문가들이 직접 사람들을 찾아와서 몰랐을 법한 세금 준비에 대해 알려준다. 와이든+케네디가 제작했다.

Logitech, "Defy Logic"

Lil Nas X와 로지텍의 새로운 브랜드 파트너십을 보여주고 있다. 이 광고는 제작자, 아티스트, 활동가를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Defy Logic'의 일부다.

Dexcom, "Rant"

당뇨 관리를 위한 포도당 모니터링 시스템인 덱스콤의 슈퍼볼 광고에서는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닉 조나스는 출연, 당뇨병 환자를 위한 기술 발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있다. 클리블랜드에 본사를 둔 기획사 Marcus Thomas가 만들었다.

Squarespace, "5 to 9 by Dolly Parton" 

돌리 파튼은 스퀘어페이스의 슈퍼볼 광고에서 자신의 유명한 노래 '9대 5'에 새로운 반전을 걸었다. 그녀는 "5대 9"로 재녹음하여, 일과 후 열정적인 프로젝트와 부업에 대해 표현했다. 자체 젝했다.

Amazon, "Alexa's Body" 

아마존의 알렉사는 올해 슈퍼볼 광고에서 마이클 B. 조던의 모습을 갖는다. 게임 4쿼더에 나갈 광고에서 한 여성 임원은 알렉사가 조던의 모습을 하면 어떨지 상상한다. Lucky Generals가 제작했다.

Doritos, #FlatMatthew

60초짜리 슈퍼볼 광고에서 매튜 맥커너히는 납작해져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청자들은 그가 왜 #FlatMatthew가 되었는지 알지 못하는데, 그는 자신과 전혀 다른 느낌을 받았다고 말한다. 그는 Doritos 3D Crunch 덕분에 정상적인 모습으로 돌아간다. 굿비, 실버스타인 앤 파트너스가 제작한 광고에서는 퀸의 "I Want to Break Free"가 사용되기도 했다.

Bud Light, "Bud Light Legends" 

버드라이트는 올해 광고에서 이전 광고의 클래식 캐릭터를 재결합합니다. 와이든+케네디 뉴욕이 만든 이 광고에는 "I love you man" 남자와 "Real Men of Genius” 가수 Dr. Galazkiewicz와 2005년 버드라이트 슈퍼볼 광고에 마지막으로 출연한 연예인 Cedric. 여기에는 버드 나이트와 Post Malone과 같은 최근 광고 스타도 같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