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트레이드데스크, 작년 플랫폼을 통한 광고비 39% 성장
4분기 매출, 48% 증가한 3억 2천만 달러 기록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더트레이드데스크는 2020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3억 1,990만 달러, 플랫폼에서의 총 연간 광고비는 34% 증가한 42억 달러를 기록했다.
TTD는 2020년은 도전적인 해였지만, 우리 업계와 회사의 전환점이기도 했다면서, CTV 및 오디오와 같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채널에서 더 많은 점유율을 확보하여 기록적인 광고 지출을 유도했다고 보고했다. 이에 따라 2020년 TTD 플랫폼에서 42억 달러의 광고 지출을 기록했다.
또한 2020년 선거와 관련된 정치 광고 지출로 상당한 이익을 기록했다. 정치 광고비는 여행을 포함하여 전염병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지 않은 광고주와 업종의 공백을 메꾸는데 도움이 됐다고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제프 그린은 말했다. TTD는 건강 및 피트니스, 쇼핑, 식음료 등의 업종이 모두 성장했으며, 자동차업종의 성과가 좋았다고 보고했다.
그린은 “아마도 중요한 것은 2020년에 우리는 수년간의 광고 중단과 혁신이 수개월로 압축되는 것을 목격했다. 마케터는 자신이 하는 모든 일에서 보다 신중하고 데이터 중심적이며, 그 결과 개방형 인터넷의 광고 기회에 끌리고 있다. CTV는 이제 선형에 대한 데이터 기반 대안을 제공하고, 브랜드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에 대한 확장 가능하고 안전한 대안을 찾고 있으며, 개방형 인터넷에 공통 통화를 제공하고 더 나은 교차 채널 측정을 가능하게하는 새로운 ID 도구를 사용한다. 업계는 개방형 인터넷을 선호하고 우리 플랫폼에서 표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드에이지에 따르면, TTD는 타사 쿠키를 대체하기 위한 광고주 ID 솔루션인 Unified ID 2.0에 Nielsen, Criteo, LiveRamp, Magnite, Index Exchange, The Washington Post, Pubmatic, Neustar, MediaVine 및 OpenX 등이 참여한다. 그린은 “대부분의 전체 애드테크 생태계가 서명했다. UID 2.0은 개방형 인터넷의 새로운 공통 통화다."라고 말했다.
그린은 가장 큰 퍼블리셔와 광고주가 참여하도록 하는 것이 광범위한 채택의 핵심이라고 했다. 오랫동안 Unified ID 2.0의 독립적인 거버넌스에 전념해 온 TTD는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수익화를 표준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조직인 Prebid에 통제권을 넘기고 있다고 발표했다. "ID 솔루션은 TTD를 포함한 어느 회사보다 훨씬 크다."라고 그는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