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PR실학회 , 코바코와 교육 분야 업무협약
코바코, 지역 광고교육 기회 확대 위한 맞춤 교육 제공할 것
2021-05-05 최영호 기자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한국광고PR실학회(회장 이진우)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는 잠실 광고문화회관에서 교육 분야 관련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광고PR실학회 유관 대학을 대상으로 산학연계 프로그램,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 광고 트렌드 주제별 특강 등 광고교육 분야에 협업을 진행하기 위함이다.
코바코 광고·미디어 교육기관인 광고교육원에서는 지역 대학생의 취업을 지원하고, 학회 유관 지역 대학교 학생의 광고·미디어 교육을 확대하는 한편, 공익광고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코바코는 한국광고PR실학회와 협업해 例批광고인·대학생들이 ‘2021년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홍보대사로 활동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공익광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광고PR실학회 이진우 회장은 “학생들은 학교에서 듣기 힘든 현업 실무강사의 광고·마케팅 강의를 통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고, 코바코 광고교육원의 첨단 시설과 장비를 활용한 영상 제작, 편집 실습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코바코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바코와 지역소재 대학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지역 대학의 광고 마케팅 교육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육성된 우수 인재가 광고·미디어 산업 현장에서 일자리를 찾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