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광고에서 공포영화를 만나다... 롯데하이마트 ‘오싹한 여름’ 광고 캠페인 실시

광고주 : 롯데하이마트 대행사 : 대홍기획

2021-06-16     신성수 기자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 광고에서 주온, 엑소시스트, 애나벨, 컨저링을 볼 수 있다? 바로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6월부터 두 달간 진행하는 ‘에어컨 대전’ 행사를 펼치며 ‘오싹한 여름’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광고 테마인 ‘오싹한 여름’을 표현하기 위해 유명 공포영화를 패러디한 것이다.

롯데하이마트와 대홍기획은 롯데하이마트가 ‘오싹할’ 정도로 시원한 여름을 나는데 도움을 주는 여름 가전제품을 제안한다는 콘셉트로 광고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를 위해 작년 연기대상 수상으로 연기력을 입증한 유명 배우 ‘남궁민’이 출연, 주온, 엑소시스트, 애나벨, 컨저링 총 네 가지 공포영화를 패러디하며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각 시리즈물에서 ‘남궁민’은 귀신으로 출연한 아역 배우들과 함께 오싹한 명장면들을 묘사하며, ‘오싹한' 여름을 나는데 도움을 주는 여름가전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각 시리즈물은 15초 내외로 제작,TV CF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오싹한 여름’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한 롯데하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네 가지 버전과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2분 15초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마케팅팀 이상걸 팀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다양한 트렌드를 조사해 젊은 고객들의 흥미를 이끌고 공감대를 형성할 다양한 영상 콘텐츠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유쾌하고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들로 친근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롯데하이마트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에 힘쓰고 있다. 지난달 5월 전국동시세일을 맞아 인기 개그맨 김해준이 출연, 부캐릭터 ‘최준’이 하이마트 대표 광고 노래인 오페라송을 부르며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는 유쾌한 CF로 대행사 홍보는 물론 TV, 유튜브, SNS 등 매체 전반에 긍정적인 고객 반응을 이끌었다.

또한 유튜브에서는 MZ세대를 겨냥하여 영상과 음악이 결합된 ‘우리동네 콘서트, 하이마트로 가요(歌謠)’를 새롭게 선보였다. 하이마트와 아티스트의 추억이 담긴 ‘우리동네’ 에서 펼쳐지는 콘서트를 주제한 콘텐츠로, 5월엔 JTBC 싱어게인 우승자 ‘이승윤’이 출연해 그의 음악활동의 터전인 홍익대학교 주변과 롯데하이마트 홍대입구점 등을 배경으로 대표 자작곡인 ‘영웅수집가’ 라이브 공연을 했다. 해당 동영상은 5월 21일 공개 후, 현재 기준 누적 조회수 80만회, 누적 댓글 1천 8백여 개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