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유니버설, ANA/4A의 Ad - ID 채택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NBC유니버설은 주요 미디어 회사로는 최초로 Ad-ID를 자사의 미디어 플랫폼에 통합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NBC유니버설은 이를 통해 광고 자산을 표준화하고 평가하고 TV와 디지털에 걸쳐 캠페인에 종종 발생하는 반복 광고와 경쟁사 광고 옆에 운영되는 광고와 브랜드를 정리하려고 한다.
Ad-ID는 모든 플랫폼에서 모든 형식의 광고 자산을 식별하여 크리에이티브 수준에서 추적, 배치, 최적화 및 측정을 가능하게 한다.
NBC유니버설과 파트너는 미디어 구매 One Platform 서비스를 위해 Ad-ID 플랫폼에 보관된 메타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다.
4A의 사장 겸 CEO인 말라 카플로위츠는 성명에서 "소비자에게 폐가 되는 과도한 광고 반복을 해결하기 위한 주파수 캡쳐의 필요성 등 현재 진행 중인 산업 문제를 일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있다"면서 "Ad-ID와 모든 채널과 플랫폼에 걸쳐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데이터 표준으로서의 애플리케이션은 최적의 소비자 환경을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NBC유니버셜과 Ad-ID의 파트너십은 이번 주 도쿄 하계 올림픽과 함께 시작된다. 이 거래는 NBC의 모든 One Platform 서비스를 포함하도록 NBCU의 프리미엄 스트리머 피콕에 대한 예비 작업을 확장한다.
NBC유니버셜은 Ad-ID가 게재빈도 설정에 대한 품질 관리와 잠재고객 및 문맥 타기팅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산업 표준화를 추진하고 소비자와 마케터 모두를 위한 시스템과 결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Ad-ID는 미국 광고 대행사 협회(4A)와 전국 광고주 협회(ANA)의 합작 회사로 미국 내 3,000개 이상의 광고주와 700개 대행사가 채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