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광고시장 특히 TV광고시장의 침체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커넥티드 TV(CTV) 광고시장은 양호하다고 이마케터가 보도했다.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가 광고 지원 스트리밍 서비스에 진출하고, 코드 커팅 시청자가 유료 TV 시청자들을 앞지르고 있으며, 유튜브 또한 점점 더 CTV에서 많이 시청되고 있다. 이마케터는 차트를 통해 CTV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자세히 보여주고 있다. 다음은 이마케터가 공유한 5개의 차트이다.
유료 TV에서 피벗하기
2024년에는 코드 커팅 시청자와 유료 TV 방송을 한번도 시청하지 않은 코드 네버가 1억 2,930만 명에서 1억 3,810만 명에 달해 유료 TV 시청자 수를 넘어설 것이다. TV광고에 지출된 3달러 중 약 1달러는 2025년에 CTV로 할당 될 것인데, 이는 2019년의 10달러 중 1달러 미만에서 증가한 것이다. CTV 광고는 타기팅 측면에서 유료 TV보다 유리하고, 이제는 청중 규모 면에서도 유리하다.
CTV가 선형을 앞지르고 있다.
CTV 광고 지출은 다른 많은 광고 생태계보다 전망이 양호하다. 내년에 미국에서 CTV 광고 지출은 27.2% 증가하여 2,700만 달러에 육박하고, 2026년까지 두 자릿수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다. CTV 광고 지출을 증가시키는 한 가지 측면은 더 많은 서비스에서 광고를 도입하는 것이다. 지금은 말 그대로 1년 전보다 더 큰 CTV 광고 기회가 있다.
하드웨어는 이미 존재한다
미국 가정의 약 85%가 이미 CTV를 사용하고 있다. 컴스코어에 따르면, 미국 가정의 거의 60%가 이미 스마트 TV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과 로쿠 박스를 이미 약 30% 사용하고 있다. 이마케터는 아마존 파이어 TV와 로쿠의 도입이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예측했다. 미국의 12세~54세 사이의 4명 중 3명 이상이 CTV 사용자이다. 광고주는 스트리밍 광고와 해당 기기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연령대 전체 사용자를 타기팅할 수 있다.
디지털 비디오가 CTV로 옮겨가고 있다.
이마케터는 예측을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올해 시청자들이 CTV를 포함한 다른 연결된 기기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유튜브와 함께 보내는 시간의 절반도 채 되지 않을 것이다.
좋은 옵션이 많이 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HBO 맥스, 훌루와 같은 대형 플레이어들은 광고로 전환했거나 전환하고 있다. 하지만 다른 광고 기회가 있다. 2023년에 로쿠가 CTV 광고 지출 비중의 약 10%를 차지할 것이며, 미국 TV 시청자의 84%는 로쿠 채널이 가치가 높다고 생각한다.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의 광고 스팟은 새로운 것이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느낄 수 있다. 또한 무료 광고 지원 비디오를 간과되어서는 안 된다.
※ 출처 이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