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ASOS는 최신 패션 트렌드의 배경이 된 장소, 순간, 사물을 기념하는 새로운 브랜드 플랫폼인 'Inspired By'를 론칭했다. 7월에 ASOS의 공식 광고회사로 선정된 The Or가 개발한 'Inspired By'는 트렌드와 패션을 알리기 위해 수많은 장소에서 영감을 얻는 ASOS의 장점을 살려 큐레이션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옛날에는 캣워크와 셀러브리티가 유행하는 것과 유행하지 않는 것을 결정했다. 그런 시대는 끝났다. 이제 패션 영감은 어디에서나 얻을 수 있다. ASIOS 청중의 90%에게 그것은 나이트클럽에서 보는 여자의 등에 새긴 문신이거나, 정원에서 자라는 꽃일 수 있다. 패션 광고도 진화하고 있다. "스토리"는 브랜드의 분위기를 확립하는 것보다 공감할 수 있는 창의적인 모험으로 점점 더 대체되고 있다. 이러한 인사이트는 'Inspired By'를 형성하여 ASOS의 창의적인 유연성을 강조하는 플랫폼이 되니다.
새로운 컬렉션에서 선보이는 네 가지 트렌드는 'Night Shift by ASOS', 'Stable Girl by ASOS', 'Power Trip by ASOS', 'On Campus by ASOS'이다.


크리에이티브 회사 The Or가 개발한 360 캠페인은 영화, VOD, OOH, 소셜 콘텐츠, 미디어 파트너십, 라이브 이벤트 및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로 구성된다.
Somesuch의 던컨 루던이 감독한 히어로 필름과 컷다운 영상이 TV와 영화관에서 공개된다. 브랜드 필름은 자동차 부츠 세일에서 발견한 졸업 앨범, 유원지 회전목마, 디너 파티 샹들리에, 버려진 창고의 작업복 세트 등 예상치 못한 다양한 장소에서 영감을 찾는 'ASOS의 눈'을 따라간다. 각 소품은 ASOS에서 구매할 수 있는 실제 패션에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한다.
킨칭(Kintzing) 사진작가 제프 한(Jeff Hahn)이 촬영한 OOH 콘텐츠는 패션 영감은 어디에서나 온다는 Inspired By의 개념을 포착, 지나가는 사람들이 ASOS 패션 큐레이션의 창의적인 과정을 인식할 수 있게 한다.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Mana Kimura-Anderson이 감독하고 촬영한 소셜 필름은 4가지 트렌드 각각에 초점을 맞추고 영감의 순간과 이를 반영하는 패션을 탐구한다.

'Inspired By'는 이달 초 어니스(Earnies)와 1901의 론칭 이벤트로 시작되었다. 이 날 저녁에는 유명 포토그래퍼 Ciesay-San과 함께하는 몰입감 넘치는 라이브 촬영 경험과 유명 뮤지션 Mahalia 및 Omar+의 공연이 펼쳐졌다. 다가오는 라이브 이벤트에서는 AW24 컬렉션의 네 가지 트렌드 중 하나인 'Inspired By'의 콘셉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ASOS의 고객 담당 부사장 댄 엘튼(Dan Elton)은 “우리는 패션 영감은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으며, 스타일의 목적지로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영향을 미친다고 믿는다. TV와 우리의 뿌리인 'As Seen on Screen'에서부터 거리와 소셜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항상 문화를 접근 가능한 스타일과 트렌드로 변환해 왔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가장 신선하고 관련성 높은 제품을 탐색하고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영감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The Or의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인 샬린 찬드라세카란(Charlene Chandrasekaran)은 “ASOS와 같은 상징적인 영국 브랜드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뻤다. 수작업으로 자수한 재킷을 입어보면 브랜드의 DNA를 관통하는 새롭고 미개척된 영감을 추구하려는 끊임없는 열망을 느낄 수 있다. 우리는 사람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ASOS처럼 어디서나 독창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궁극의 패션 큐레이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