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과체중 반려견 문제를 조명하기 위해 IAMS 펫푸드는 이번 홀리데이 시즌에 실제 과체중 반려견 웨일런과 파트너십을 맺고 그의 이야기를 거대한 무대에 올렸다. IAMS는 웨일런을 모델로 실제보다 더 큰 개 풍선을 만들어 시카고 추수감사절 퍼레이드에 참가하는 도중에 두 건물 사이에 '끼어들게' 했다. 실제로 퍼레이드에 공식적으로 참가하지는 않았지만, 2층 높이의 이 풍선은 미국 전역의 많은 개들이 과체중이라는 것을 상징한다.
미국 반려견의 59% 이상이 과체중 또는 비만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반려견 보호자들은 이를 꺠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반려동물 건강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 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IAMS 브랜드는 과체중 반려견 문제를 집중 조명하고 과학에 기반한 영양 및 추가 반려동물 건강 및 웰니스 리소스를 통해 반려견 보호자가 반려견의 건강 여정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일요일 시카고 루프 지역에 설치된 웨일런 풍선은 지나가는 행인들이 현장에서 QR 코드를 스캔하면 IAMS 헬시 웨이트 독 허브로 이동하여 규칙적인 운동, 수의학적 치료, IAMS 영양 및 도구의 조합을 통해 보다 활동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고 건강한 체중에 도달하기 위한 웨일런의 여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 허브에는 운동과 치료를 위한 팁,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사량 계산기, 반려견의 신체 상태 점수를 평가하여 반려견이 건강한 체중인지 판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IAMS 체중 평가 도구 등 모든 반려견과 반려동물 보호자가 자신의 웰빙 여정을 지원하는 다양한 자료와 도구가 포함되어 있다.
수의사에 따르면 웨일런은 최근 검진에서 체중이 8파운드 정도 과체중이었다. 수의사의 권유에 따라 웨일런은 더 건강한 체중에 도달하고 지역 칠면조 트로트 이벤트에 참가하는 두 가지 목표를 염두에 두고 전반적인 건강 관리 여정을 시작했다. 웨일런과 그의 반려견 보호자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운동과 야외 활동에 더 중점을 두고, IAMS 브랜드의 영양 지원을 받아 식사량 조절에 집중하고 IAMS 성인용 건식 반려견 사료로 식단을 변경했다.
마즈 펫 뉴트리션(Mars Pet Nutrition) 북미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장 폴 얀센(Jean-Paul Jansen)은 “많은 반려견 보호자들이 자신의 반려견이 과체중인지도 모르고 있다. 웨일런과 같은 반려견이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IAMS의 사명이다."라고 말했다. “이 큰 무대에서 웨일런의 여정을 보여주는 것은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중요하다. 우리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빙을 더 잘 이해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 지원과 실용적인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자신의 웰빙 여정에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웨일런의 반려동물 보호자는 수의사의 권유에 따라 체중을 감량하고 건강한 체중 관리 여정을 계속하고 있다고 보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