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2024 클리오 어워드에서 본상 9개 수상...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4개 수상

제일기획, 2024 클리오 어워드에서 본상 9개 수상...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4개 수상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5.0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제일기획이 2024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4개 등 본상 9개를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의 "삼성 언페어(Samsung Unfear)"는 '오디오'와 '크리에이티브 오브 데이터' 부문에서 각각 1개씩 2개의 금상을 수상했다. 이 첨단 AI 기반 앱은 삼성 갤럭시 버즈와 함께 작동하여 모든 소음을 제거하지 않고 자폐증이 있는 사람들이 과민하게 느끼는 특정 소리만 필터링하고 억제한다. 이 작품은 '디지털/모바일' 부문에서 동상도 수상했다.

제일기획 본사는 쿤달의 "더 핑크 글러브"로 '패션&뷰티'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 고유의 목욕 문화를 대표하는 도구인 스크럽 장갑이 정기적인 유방 자가 검진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도구로 바뀌었다. 이 캠페인에는 자가 검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욕탕 안마사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되었다.

제일기획 서울의 "마약 검사 포스터(Drug Test Poster)" 캠페인이 미디어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슈퍼히어로들이 마약 카르텔을 무너뜨리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힘센여자 강남순' 홍보 포스터는 포스터의 일부처럼 보이는 검사 스티커를 떼어내 마약으로 의심되는 술이나 음료를 한 방울 떨어뜨리면 마약 양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옥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계열사인 BMB의 "The Chat"이 '소셜미디어' 부문에서 은상 1개를 수상했다. 왓츠앱 드라마 시리즈는 음성 메모, 움짤, 비디오, 사진 및 네 명의 절친들이 예기치 않은 유방암 진단을 함께 탐색하면서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6주에 걸쳐 실시간으로 펼쳐졌다. 사람들은 왓츠앱 그룹에 합류하여 시리즈를 시청하고 콘텐츠를 공유하며 소셜에서 대화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콘텐트'와 '디지털/모바일'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그외에 제일기획 칠레는 "Victor Jara - Somos 5.000" 캠페인으로 2개 부문, BMB의 "The Chat", 제일기획 본사는 삼성전자의 "페이스(FAITH·신념)",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미라클즈(Micro Miracles" 캠페인 등 5개가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