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렉서스, 거리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만들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렉서스, 거리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만들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4.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많은 고급 자동차 브랜드들이 럭셔리 쇼핑 거리에 거대하고 값비싼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관심을 끌고 쇼핑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럭셔리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다. 임대료가 비싸기로 유명한 암스테르담 중심부에 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 디올, 구찌 등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가 있는 거리에 새로운 자동차 쇼룸을 설립하려면 비용이 얼마나 들까? 

렉서스는 새로운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올 뉴 2024 렉서스 LBX를 론칭하면서 DDB 암스테르담과 다르게 접근했다. 바로 주차 공간에 신형 2024 렉서스 LBX 쇼룸을 만든 것. 이렇게 The Parkable Flagship Store가 탄생했다. 암스테르담의 가장 유명한 럭셔리 쇼핑 거리인 PC Hoofstraat에서 높은 임대료를 피하면서 럭셔리 자동차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 매장에는 고급 조명과 개인 쇼핑 도우미, 무료 커피 등이 비치돼 있다. 네덜란드의 날씨는 언제든지 바뀔 수 있으므로 우산 서비스도 제공한다. 

렉서스 네덜란드의 존 드 위트(John De Wit)는 "우리는 임시 쇼룸에서 렉서스가 주차 공간의 좁은 범위 안에서도 뛰어난 럭셔리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장난스럽게 보여주었다. 렉서스 LBX 쇼룸은 럭셔리가 실제로 컴팩트하고 접근하기 쉽다는 것을 보여주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