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광고홍보 산업 발전을 위하여 교육 인적자원 교류 및 공익캠페인 공동 운영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이백만)는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와 미디어·광고홍보 산업 발전을 위한 공익사업 활성화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디어, 광고홍보 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 관련 자원 교류 △공익사업 활성화를 위한 통합 공익캠페인 등 공동 기획 및 운영 △각 기관 주요사업 홍보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코바코 광고·미디어 전문 교육기관인 광고교육원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PR협회가 보유한 양질의 교강사를 활용하여 PR, 홍보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광고홍보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등 공익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협회와 공익캠페인 공동 기획, 운영 등을 추진하며 캠페인 홍보 활동을 강화하여 보다 효율적인 대국민 공익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코바코 이백만 사장은 “기업의 PR 활동이 점점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미디어·광고와 홍보를 대표하는 기관 간의 업무협약이 미디어·광고홍보 산업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에 큰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PR협회 관계자는 “코바코와 한국PR협회의 업무협약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하여 공익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교육자원의 활발한 교류로 전문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드타임스(MAD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