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코카콜라가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출시를 기념해 ‘아르떼뮤지엄’으로 잘 알려진 디스트릭트(d’strict)와 손잡고 일상 속에서 펼쳐지는 꿈의 세계를 담은 환상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코카콜라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의 국내 세 번째 프로젝트인 꿈나라맛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한정판을 공개 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환상적인 꿈의 세계를 일상 속에서 마법처럼 경험할 수 있는 이색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코카콜라는 소비자들이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를 보다 독창적이고 감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으로 잘 알려진 디스트릭트와 손을 잡았다.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와 디스트릭트의 ‘영원한 자연’을 주제로 한 디지털 미디어 아트 간의 만남을 통해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문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X 아르떼뮤지엄 ‘드림월드’ 팝업 행사(이하 드림월드 팝업)를 오는 10월 22일부터 12월 4일까지 38일간 서울 홍대 와이즈파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드림월드 팝업에서는 ‘영원한 자연’이라는 테마를 접목해 빛과 소리가 만들어 낸 꿈의 세계를 표현한 다양한 미디어 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감을 자극하는 경험을 통해 관람객들이 진짜 꿈의 세계에 들어온 듯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키는 압도적이고 황홀한 몰입의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특히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의 ‘꿈나라맛’을 아트적으로 구현해 낼 예정이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코카콜라는 ‘드림월드’ 팝업 행사 티켓 증정 소비자 이벤트를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와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진행 중이다. 추첨 이벤트를 통해 증정되는 패스트트랙 티켓은 사전 예약 없이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다. 일반 방문 예약은 10월 21일 오후부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예약하거나 현장 대기를 통해 입장 진행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가 선사하는 초현실적인 꿈의 세계를 현실 속에서 보다 생동감 넘치게 즐겨 보실 수 있도록 대표적인 글로벌 실감 콘텐츠 기업 디스트릭트의 ‘아르떼뮤지엄’과 손을 잡았다”라며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와 디스트릭트의 환상적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일상 속 모든 순간이 꿈의 세계에 온 듯 마법 같아지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의 국내 세 번째 프로젝트로 선보인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는 355ml 캔 1종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앞서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을 통해 올해 2월 우주에서 날아 온 짜릿함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출시하며 MZ세대의 핫 플레이스인 피치스(Peaches.)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한 바 있다. 7월에는 글로벌 아티스트 MARSHMELLO(마시멜로)와 협업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를 공개하며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하우스 파티 콘셉트의 팝업 체험존을 운영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이끌어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