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과 앱 카테고리 수익화 방식에 맞춤화 된 전환값 구성하여 효율적인 마케팅 캠페인 운영 돕는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애널리틱스 플랫폼 애드저스트(Adjust)는 SKAN(SKAdNetwork) 올인원 툴인 컨버전 허브(Conversion Hub)가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제 모바일 마케터는 컨버전 허브를 통해 스마트하고 쉽고 효과적인 전환값(CV) 매핑을 제공받고, 데이터스케이프(Datascape)를 포함한 SKAN 지표, SKAN 광고 비용, SKAN 파트너와 함께 사용 시 더욱 효율적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다.
측정 가능한 iOS 캠페인을 사용하고자 하는 모바일 마케터에게 SKAN 활용은 필수가 되었지만 복잡한 SKAN 데이터를 명확히 이해하여 처음부터 결정을 내리는 것은 쉽지 않다. 컨버전 허브는 마케터의 SKAN 활용 능숙도 및 니즈에 따른 스마트 설정 모드, 고급 설정 모드를 제공하여 앱과 앱 카테고리 및 수익화 방식에 맞춤화 된 전환값을 간편하게 구성해 캠페인 성과를 높이는데 최적화된 올인원 솔루션이다.
스마트 설정 모드는 SKAN을 처음 사용하는 마케터들이 최소한의 정보로 머신 러닝에 기반해 앱의 카테고리에 맞춤화 된 전환값 매핑 모드를 추천 및 구성하여, 주요 이벤트 또는 매출 범위를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마케터들이 SKAN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iOS 캠페인을 정교화하고 전략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SKAN 활용에 익숙한 마케터들은 고급 설정 모드를 통해 자유로운 세부 조건 설정을 통해 보다 정교하게 전환값을 구성할 수 있다. 컨버전 허브를 통해 한 전환값에 인터벌 시간과 여러 조건을 매핑하고, 이벤트 횟수, 세션 횟수 매핑 등을 활용하여 전환값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
나아가 고급 설정 모드에서는 63개의 전환값을 일일이 매핑하는 반복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일괄 매핑 기능’이 추가됐다. 일괄 매핑을 사용하면 마케터는 원하는 전환값을 여러 개 선택한 뒤 동일한 조건을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다. 애드저스트에 따르면 고급 설정 모드는 현재 업계에서 유일하게 일괄 매핑, 매출 소스-전환값 연결, 각 전환값에 대한 인터벌 시간 조건 매핑 등 애플의 전환값 기능을 전면 지원하는 기능이다.
애드저스트 코리아 박선우 지사장은 "개인 정보 보호 이슈와 서드 파트 쿠키의 제한으로 인해 퍼포먼스를 내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마케터들의 개별 비즈니스 모델 기술적 ∙ 전략적 니즈를 충족하고 iOS 및 SKAN에서의 측정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컨버전 허브를 출시하게 됐다”며 “애드저스트는 컨버전 허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도화된 솔루션을 개발해 마케터들의 브랜드 전략 수립에 필수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해 고객 성장을 견인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