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Guinness
광고회사: AMV BBDO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매년 3월 17일, 아일랜드에서는 사람들이 초록색 옷을 입고 축제를 즐긴다. 바로 아일랜드 섬을 포함한 브리튼 제도에 가톨릭을 전파했다고 알려진 아일랜드의 수호성인이자 브리튼 제도의 선교사, 주교인 성 패트릭을 기리는 기리기 때문이다.
성 패트릭 데이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아일랜드 전역에서 축제가 시작되는 가운데, 기네스 0.0은 '기억에 남는 성 패트릭 데이를 보내자'는 취지로 역대 최대 규모의 책임 음주 캠페인을 시작했다.
AMV BBDO와 함께 제작한 이 캠페인은 절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소비자들이 무알코올 맥주를 맛보도록 장려하기 위해 기획, 제작됐다. 성 패트릭 주말 동안 아일랜드 전역에서 5만 파인트의 기네스 0.0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기네스 사상 최대 규모의 무알코올 맥주 샘플링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300여 곳에서 기네스 0.0 파인트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오 도노휴스(O' Donoghues), 오 코넬스(O' Connell's), 오 설리번스(O' Sullivans), 커먼 마켓을 포함한 4개의 상징적인 펍이 '기네스 0.0 펍'으로 리브랜딩되고 3월 17일에 기네스 0.0 파인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3월 16일부터 19일까지 전국 150개의 펍에서 애니 익스큐즈 앱을 통해 기네스 0.0 파인트를 교환할 수 있다.
그외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장소로는 3월 17일과 18일에는 더블린 공항, 3월 18일에 열리는 기네스 6개국 피날레 경기인 아일랜드 대 잉글랜드에 참석하는 사람들을 위한 아비바 스타디움, 그리고 모든 방문객에게 기네스 0.0 파인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ness Storehouse) 등이 있다.
또한 3월 16일부터 19일까지 아일랜드 전역의 164개 테스코 매장에서 클럽카드로 기네스 4팩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기네스 0.0 4팩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일랜드의 축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소셜 미디어로 대화를 확장하기 위해, AMV는 보니 타일러의 히트곡 "Holding Out For a Hero"와 함께 노래하는 파인트 합창단이 등장하는 유쾌한 영상을 제작했다. 재미있고 인터랙티브한 Snapchat 필터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0.0 파인트 노래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네스 아일랜드 브랜드 디렉터 앨런 맥알리넌(Alan McAleenan)은 이번 캠페인에 대해 "성 패트릭 데이는 소셜 캘린더의 주요 하이라이트 중 하나이다. 무알코올 맥주인 기네스 0.0을 아일랜드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책임있는 음주 캠페인에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 모두가 즐겁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참여하여 기억에 남는 성 패트릭 데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 앤드류(Nick Andrew) AMV BBDO 매니징 파트너는 "아일랜드의 자랑스러운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공휴일에 책임 있는 음주를 장려하고 기네스만의 방식으로 절주 메시지에 접근하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는 것은 꿈같은 작업이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