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PUBACADEMY KOREA 2023> 두번째 시간은 라샨 팡 퍼브매틱 모바일 전략 부문 수석 이사가 맡았다. 그는 ‘모바일 광고의 새로운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광고의 전망과 도전 과제 등에 대해 전했다.
그는 모바일 광고는 시장은 양적이나 질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고 시장을 진단했다.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광고에 대한 소비자 수용도가 높다고 전했다. 특히 동영상 광고가 가장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소비자가 21%에 달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향후 소비자가 가장 관심갖는 광고 형태는 인햅 보상형 광고라고 전망했다. 그리고 모바일 광고는 게임과 크게 밀접하다면서 내재적 인게임 광고 기회로 활용해야 할 것을 제안했다. 이를 위해 광고 선호도를 높이고 게임 방해 요소를 줄여 더 많은 액션을 생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렇다면, 모바일 광고의 과제는 무엇일까? 팡 수석 이사는 개인 정보 보호와 효율성을 들었다. 현재 강화되고 있는 개인 정보 보호로 모바일 업계는 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했다. 때문에 역설적으로 광고의 주도권이 퍼블리셔에게 돌아올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세계적인 추세가 된 경기 침체로 효율성과 측정이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매드타임스(MAD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