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퍼블리시스 그룹은 세계 최대의 독립 커머스 마케팅 회사인 마스 유나이티드 커머스(Mars United Commerce)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 14개 거점에 1,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는 마스는 마케터들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쇼핑 생태계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월 스트리트 저널은 이번 인수를 6억 달러로 전했다.
퍼블리시스는 2022년에 제품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프로피테로(Profitero)를, 2021년에 호주의 리테일 미디어 기업인 시트러스애드(CitrusAd)를, 2019년에 기술 및 플랫폼 회사인 엡실론(Epsilon)을, 올해 초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회사인 인플루언설(Influential)을 인수하는 등 주요 성장 분야에서 전문 지식을 쌓아왔다.
50년 전에 설립된 마스는 혁신의 역사, 쇼핑객에 대한 깊은 이해, 독점적인 커머스 인사이트 플랫폼, 광범위한 리테일러 관계로 유명하다. CEO 롭 리븐버그(Rob Rivenburgh)의 지휘 아래 마스의 독점적인 기술과 솔루션은 퍼블리시스의 기존 커머스 역량을 더욱 확장하고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쇼핑객의 행동을 변화시켜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내는 커머스에서의 승리는 점점 더 마케터들의 성공 전략의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브랜드가 다양한 채널, 미디어, 기술 및 데이터를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커머스에서의 성공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마스와 퍼블리시스 그룹은 세계 최고의 커넥티드 커머스 솔루션을 개발하여 이러한 복잡성을 해결함으로써 고객이 전체 마케팅 퍼널을 계획하고 활성화하여 구매 시점에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제 퍼블리시스 그룹 클라이언트는 최적화된 엔드투엔드 커머스 솔루션을 만들고 구현할 수 있게 됐다.
- 전략과 인사이트: 엡실론의 강력한 1인칭 신원 데이터와 고객 및 쇼핑 행동에 대한 마스 유나이티드의 독점 데이터를 융합하여 클라이언트에게 구매 여정에 대한 360도 인사이트와 고객 행동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 미디어 및 활성화: 퍼블리시스 미디어의 규모와 미디어, 마케팅, 머천다이징, 운영 등 리테일 조직에 대한 마스 유나이티드의 포괄적인 이해를 결합하면, 클라이언트들은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캠페인을 통해 오프라인 및 디지털 매장에서 구매의 라스트 마일을 달성할 수 있다.
- 성과 및 측정: 퍼블리시스의 디지털 쉘프 플랫폼인 프로피테로의 이커머스 판매 및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와 마스 유나이티드의 커머스 미디어 성과에 대한 데이터 세트를 통합하면 클라이언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커머스 마케팅 성과를 완벽하게 파악하고 브랜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탁월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다.
마스 유나이티드의 글로벌 CEO인 롭 리븐버그는 "퍼블리시스 그룹에 합류함으로써 최고의 글로벌 커머스 기업이 되고자 하는 마스의 비전을 더욱 빠르고 완벽하게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퍼블리시스의 지원을 받아 기존 클라이언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전 세계의 새로운 클라이언트들과 커넥티드 커머스 솔루션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 커머스의 다음 장을 함께 써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퍼블리시스 그룹 CEO 아서 사둔은 "마스의 롭과 그의 훌륭한 팀원들이 퍼블리시스 그룹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그들의 혁신적인 정신과 독점 플랫폼은 우리의 기존 역량을 더욱 연결하고 보완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엔드투엔드 커머스 솔루션을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할 것이다. 퍼블리시스는 올여름 인플루언셜에 이어 이번 마스 인수를 통해 클라이언트가 기존 소비자와 미래 잠재고객을 모두 이해하고, 이러한 지식을 비즈니스에 가장 효과적인 새로운 미디어 채널인 커넥티드 TV, 커머스 및 크리에이터에 개별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게 되었다. 이 모든 것이 클라이언트의 자체 에코시스템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는 고객 관계를 통제하고 투자와 성과를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