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홍보인상 유영석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대표
올해의 특별공로상 김상준 (사)한국광고연구소 소장
중앙대학교 매드니스 대학 광고·홍보 동아리 장학금 수여받아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한국광고홍보인협회 (회장 서범석 세명대 교수)는 2020 올해의 광고인상, 홍보인상, 특별공로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올해의 광고인상은 권세호 제일기획 ECD, 올해의 홍보인상은 유영석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 그리고 올해의 특별공로상에는 김상준 (사)한국광고연구소 소장이 선정됐다. 아울러 광고 홍보업계 인재 양성 및 광고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대학 광고·홍보 동아리 장학금 지원사업에는 중앙대학교 매드니스가 선정됐다.
올해의 광고인상을 수상하는 권세호 ECD는 국내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갤럭시와 쉐보레 등의 글로벌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칸, 원쇼, 런던광고제에서 수상 우리나라 크리에이브 수준을 끌어올렸다, 또한 TV광고에 멈추지 않고, 고객들이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여 브랜드를 경험하고 교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올해의 홍보인상을 수상하는 유영석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시장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면서 홍보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임직원의 업무 역량 개발을 통해 전략 기획부터 실행까지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일하는 방식의 효율화를 위해 다양한 근무 형태와 3+1주의 장기 휴가 등 복지 제도를 도입하여 임직원이 PR인의 자부심을 갖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올해의 특별공로상을 수상하는 김상준 (사)한국광고연구소 소장은 1990년 한국광고총연합회 입사하여 2013년 사무총장으로 근무했으며, 시니어 광고인들과 한국광고컨설턴트협동조합을 결성하고 이사장을 맡고 있다. 그는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대한민국광고대상, 유공광고인 시상 등을 시행하고, 광고정보센터를 구축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1996년 세계광고대회와 2007년 아시아광고대회 유치 및 개최에 기여했다.
한편,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시상식 및 장학금 수여식은 취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