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나우, "디지털 광고 카피라이팅 교실" 강좌 개설

포스트나우, "디지털 광고 카피라이팅 교실" 강좌 개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8.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광고회사들의 최근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까?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력의 확보가 무엇보다도 중요할 것이다. 따라서, 종합광고회사나 디지털 광고회사의 대표와 인사관련 부서들 업무의 많은 부분이 인재확보와 유지, 즉 신입이나 경력사원 채용과 함께 보유하고 있는 유능한 인재의 이탈방지가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광고회사 업무는 다양한 직능의 사람들의 공동의 작업으로 이루어져야 하지만, 최근에는 광고 제작의 핵심 직능 중의 하나인 카피라이터의 부족이 이슈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IMF 이후 광고회사의 신입사원의 채용이 줄어 들었으며,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기존사원의 교육의 기회가 감소함으로써 업계 전반적으로 기존 인력 만으로는 업무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최근 디지털 광고회사의 비약적인 성장과 스타트업 기업으로의 인력이동 등으로 업계 내 인력의 수요와 공급 불균형이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력사원 스카우트를 통한 인력난 해소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리고 최근 광고업무의 디지털화로 인한 광고회사 직원들의 업무 과부하로 신규인력을 채용해도 기본적인 직무교육 기간도 없이 바로 현업에 투입되고 있으며, 기존 인력도 바쁜 현업으로 역량제고를 위한 사내외교육을 받기 힘든 현실이다.

이러한 업계 상황에서 기존 직원의 재교육을 통한 업무 수행의 고도화가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디지털 마케팅 교육 전문기업인 ㈜포스트나우는 그동안 `퍼포먼스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 1, 2기’를 실시한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업계의 니즈를 반영, 광고회사 직원들의 카피라이팅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매스미디어 시대와 디지털미디어 시대의 카피라이팅은 다른 문법을 필요로 할 것이다. 따라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적합한 “디지털 광고 카피라이팅 교실”을 개설하여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체계적인 교육을 받기 힘들거나 받지 못한 종합광고회사 혹은 디지털 에이전시의 저년차 사원들을 대상으로 한다.

다년간 광고회사의 카피라이터와 CD로서의 근무하였으며 많은 강의 경력이 풍부한 강사를 초빙, 현업과 관련된 프로젝트성 카피라이팅 실습과 개인별 특성 및 단계에 맞춘 컨설팅을 통해 교육생들의 역량을 한단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10명이내의 소수 인력을 모집하여, 100% 실무에 특화된 교육과 ATL 및 디지털 카피라이팅에 필요한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커리큘럼으로, 수강생 모집 후 9월~10월 중 실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트나우 홈페이지 네트워킹 - 공지사항에서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