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 일반대학원 ‘AI헬스케어융합학과’ 개설... 학사 연계 석사통합과정 모집 시작

차의과학대학교, 일반대학원 ‘AI헬스케어융합학과’ 개설... 학사 연계 석사통합과정 모집 시작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3.11.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차의과학대학교는 일반대학원에 AI헬스케어융합학과를 개설한다.

챗GPT 등 생성형 AI 기술을 비롯한 인공지능 기술의 급속한 성장은 우리 사회 전체를 혁명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에 차의과학대학교는 AI 분야와 헬스케어 학문을 융합한 대학원 교육과정인 AI헬스케어융합학과를 신설한다.

해당 학과는 AI의료빅데이터, AI미디어콘텐츠, AI헬스케어 비즈니스 전공을 혁신적으로 융합한 실무응용 중심의 대학원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우리 사회의 건강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AI융합 인재를 양성한다.

생성형 AI 알고리즘의 활용 및 응용 교육, 문제 중심의 실무 연구프로젝트, 그리고 대학원생을 위한 맞춤형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주요 교육 방향으로 설정했다.

또한 학사연계 석사 통합과정으로 운영한다. 차의과학대학교에 4학기 말에서 7학기 재학생이다학사연계 석사 통합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은 학부 재학 중 대학원 6학점을 이수하고 졸업과 동시에 자동으로 대학원에 입학하여 1.5년 만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취득 학위명은 ‘인공지능융합석사(Master of Science in Applied Artificial Intelligence)’이다. 학사연계 석사 통합과정으로 선발되면 4학년 학부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대학원 입학 후에도 전일제 대학원생은 장학금 50%를 지원해 주고, 다양한 대학원 교수진의 연구프로젝트에 참여하면 장학금 10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I헬스케어융합학과 학과장 박노일 교수는 “인공지능과 헬스케어의 만남은 단순한 기술의 결합이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의 삶과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놀라운 융합”이라고 강조하며 “열정과 창의력으로 이 분야의 리더가 되어,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함께 도전하실 분들을 기다립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