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SPE)는 LG 채널, 삼성 TV 플러스 및 티보플러스(TiVo+)에서 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TV(FAST) 채널 포트폴리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유럽 전역에 54개 채널을 보유한 소니 원은 4월에 출시되면 가장 큰 FAST 채널 포트폴리오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PE의 FAST 사업 확장은 SPE의 광범위한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모든 사람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과 일치한다 .
SPE의 디지털 영업, 유통 담당 수석 부사장 페터 우드(Pete Wood)는 "소니 픽처스는 100년에 걸친 광범위한 장편 영화 및 TV 시리즈 카탈로그를 통해 전 세계의 새로운 시청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무료 광고 지원 TV 공간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있다. 유럽에서 FAST 공간에 진출한 것은 새롭고 중요한 유통 채널에서 시청자가 프리미엄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려는 우리의 헌신을 반영한다."라고 말했다.
소니 원 채널은 각 지역의 현지 시장에 맞게 큐레이팅 및 프로그래밍되며, 콘텐츠는 주로 각 지역의 모국어로 방송될 예정이다. 출시 지역은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핀란드이다. 채널은 다음과 같다.
소니 원 코미디 TV: 가족 및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여유롭고 가벼운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Seinfeld, The Nanny, The Goldbergs 등 코미디 시리즈이다.
소니 원 스릴러 TV: Breaking Bad , Better Call Saul 및 Justified 와 같은 액션으로 가득 찬 스릴 넘치는 시리즈로 범죄 절차와 짜릿한 모험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시청자를 긴장하게 만든다.
소니 원 페이브: 세대를 넘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Bewitched , Community , Dawson's Creek 등 시대를 초월한 고전과 팬이 좋아하는 작품이다.
소니 원 코미디 히트: 수십 년에 걸쳐 대중 문화를 구현한 Step Brothers, Jerry Maguire 및 Easy A 와 같은 상징적인 장면과 캐릭터가 포함된 고전적이고 인용하기 쉬운 코미디이다.
소니 원 액션 히트: 박스오피스 히트작부터 디스트릭트 9, 맨 인 블랙, 좀비랜드 프랜차이즈와 같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영화까지 액션 및 어드벤처 영화 전용으로 쉴 틈 없는 스릴을 선사한다.
소니 원 샤크 탱크: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리얼리티 쇼 중 하나인 프로그램으로, 야심찬 사업가들은 영국과 일본의 인기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Dragons' Den을 미국에서 각색한 이 프로그램에서 투자금을 유치하기 위해 '샤크'로 알려진 거물들에게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소니 원 드래곤스 덴: 샤크 탱크의 뒤를 잇는 거대 리얼리티 포맷으로, 야심찬 사업가들이 투자금을 유치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의 투자자들에게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소니 원 블랙리스트: 범죄자 및 테러리스트를 체포하기 위해 신참 FBI 프로파일러와 함께 일하는 수배범을 따라가는 범죄 스릴러 시리즈를 다루는 전용 채널이다
소니 원 외에도 SPE의 FAST 서비스에는 미국과 캐나다의 힌디어 전용 채널인 소니 KAL 힌디어, 미국 히스패닉 시청자를 위한 스페인어 FAST 채널 포트폴리오, 멕시코와 브라질의 FAST 채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