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로레알 파리는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인도 배우 알리아 바트(Alia Bhatt)를 선정하고 이번 달에 최신 "나는 소중하니까(I'm Worth It)" 캠페인을 시작한다. 맥켄 인디아가 제작한 이 캠페인 영상은 텔레비전, 소셜 및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맥켄은 인도 여성에 대한 진실을 심층적으로 조사하여 인도 여성의 열망에 대해 사회가 부과하는 보이지 않는 무언의 제재를 밝혀냈다. 조사 결과 인도 여성은 꿈을 꿀 수 있지만, 그 꿈은 규정된 '한계' 안에서만 이루어져야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캠페인은 수백만 명의 인도 여성들이 사회적 기대에 좌절하지 않고 자신만의 기준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정의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자 한다.
로레알의 핵심 가치인 포용성과 권한 부여를 상징하는 바트는 전 세계 여성들에게 자신에 대한 믿음이 주는 변화의 힘을 전하고 있다.
유명한 배우이자 자선사업가인 알리아 바트는 2024년 타임지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그녀는 포브스의 '30세 이하 30인'과 포춘의 '인도 비즈니스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50인'에도 선정된 바 있다. 2022년에는 타임 100 임팩트 어워드를 수상했다. 8,5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도 내 상위 5개 인스타그램 계정 중 하나를 소유하고 있는 알리아 바트는 환경과 사회 발전을 옹호한다.
맥켄 월드그룹 아시아 회장 겸 맥켄 월드그룹 인디아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프라순 조시(Prasoon Joshi)는 "이 캠페인은 진화하는 문화 환경 속에서 메시지가 관련성이 있고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인도 여성의 문화적, 열망적 가치를 반영하는 캠페인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글로벌 홍보대사인 알리아 바트는 인도의 뛰어난 여성들을 기리고 영감을 주는 비전에 부합하는 매력적인 목소리를 들려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맥캔 월드그룹 인디아의 ECD 시디 야다브(Siddhi Yadav)는 "놀랍고 소중한 브랜드 파트너인 로레알 파리와 함께 최신 캠페인을 위해 이렇게 특별한 여성과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정말 기뻤다. 알리아 바트는 여성들이 자신의 가치에 대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상기시키며 여성들에게 침착하고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 캠페인은 인도 여성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브랜드에 힘을 실어주고 영향력 있는 사회적 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로레알 파리의 인도 총괄 매니저인 다리오 지지(Dario Zizzi)는 "나의 가치, 나의 선택(My Worth, My Choice) 캠페인은 여성과 그들의 선택에 대한 찬사를 담고 있다. 맥켄의 뛰어난 창의력과 실행력을 통해 우리는 이 아름다운 통찰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강력한 캠페인으로 만들었다. 영상에서 모든 여성을 대변하는 알리아 바트보다 더 적합한 인물이 있을까? 로레알 파리의 가치에 대한 메시지, 걸작을 만들어내는 맥켄의 기술, 알리아의 영감을 주는 개성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당신은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라고 강조했다.
로레알의 유명한 슬로건인 "나는 소중하니까(I'm Worth It)"는 1971년 맥켄의 23세 여성 카피라이터였던 일론 스페히트가 만든 것으로, 50년 넘게 전 세계 여성들을 하나로 묶어주며 모든 연령과 배경의 여성들이 자신의 아름다움과 자존감을 믿도록 힘을 실어주는 역할을 해왔다.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를 대표하는 영감을 주고 문화적 다양성을 지닌 여성들은 이 슬로건은 그들의 세대와 어머니 세대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에도 의미 있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