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수상자 인터뷰] Audi AS campaign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수상자 인터뷰] Audi AS campaign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8.12.13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상 Creative 부문 - 디지털다임, 아우디코리아

자동차 브랜드를 표현하는 방식은 매우 다양하다. 디지털다임과 아우디는 AS라는 새로운 관점에서 진솔하게 캠페인을 전개했다. 광고대행사와 클라이언트의 긴밀한 협조가 이런 캠페인을 만든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다임 AD 사업부 정영훈 팀장

1. 수상 소감

아우디 AS팀의 박민성 상무님, 이동철 부장님, 김도근 과장님 외 광고주분들과 디지털다임의 장승준 이사님, 박성준 국장님, 한희진 CD님, 신은주 팀장님 외 제작, 기획팀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분들이 다 수상의 주인공입니다.

2. 수상 캠페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

우리는 아우디 AS의 프로그램인 ‘트윈서비스’와 지속적인 고객관리에 주목했습니다. ‘Reflection’을 컨셉으로 한 이번 영상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언제나 고객을 케어하는 아우디의 서비스를 보여줍니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서 차량에 반사된 테크니션의 모습은 고객을 위한 아우디의 멈추지 않는 서비스를 표현합니다.

3. 캠페인 효과

고객 만족을 위한 멈추지 않는 프로그레스를 소개하며 브랜드의 신뢰도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아우디 차량의 본격적인 판매 시점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진행하면서 가장 기억나는 일

작년 겨울에 기획부터 촬영까지 진행했었습니다. 그런데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엄청 추웠던 기억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좋은 크리에이티브가 나올 때까지 타협하지 않았던 아우디 관계자와 우리팀 모두의 열정과 노력이 기억이 납니다. 매번 생각하는 것이지만 이러한 열정과 노력을 다하는 프로젝트들은 대부분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5. 파트너인 클라이언트에게 하고 싶은 말

뛰어난 능력의 담당자분들과 아우디라는 독보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면서 항상 최고의 클라이언트라고 생각했고, 아우디의 광고 대행사라는 점이 늘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으로 프로그레시브한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아우디 코리아 AS 마케팅팀 김도근 과장

1. 수상 소감

먼저 이렇게 좋은 프로젝트 기회를 만들어주신 아우디 코리아 세드릭 주흐넬 사장님, 박민성 상무님, 이동철 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이번 수상은 크리에이티브한 결과를 위해 노력해주신 아우디 코리아 마케팅팀 박영준 상무님과 디지털다임 영상 제작팀의 도움으로 얻은 결과라 믿으며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이 수상을 계기로 더욱 발전하겠습니다.

2. 타겟에게 알리고 싶었던 핵심 메시지

아우디 고객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는 AS 직원들의 마음을담으려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을 위해 진화할 아우디의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3.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일

차량 홍보는 여러 수입차 브랜드에서도 다양하게 진행되지만, 이번 아우디에서 진행한 AS 이미지 캠페인은 새로운 관점에서 제작된 결과물이였습니다. 아우디 AS의 이미지를 얼마나 진솔되게 전달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큰 도전 과제였습니다. 고생도 많이 했지만 아우디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디지털다임이 있어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4. 파트너인 에이전시나 팀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아우디 AS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광고로 2018년 한 해 마무리를 수상이라는 영광과 함께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최고의 광고대행사 디지털다임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진행하게 될 캠페인에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좋은 결과물을 기대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