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은 디지털 기프트 카드에 19%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은 디지털 기프트 카드에 19%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0.11.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소비자들은 이번 휴가철에 더 많은 상품권을 사고 디지털 기프트에 기대며 일찍 쇼핑을 하고 있다. 브랜드 결제 제공업체인 블랙호크 네트워크는 2020 BrandPay™ Holiday Shop Preview 보고서에서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2019년에 비해 명절 키프트 카드 지출이 19%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들이 대유행 사태에 대응하여 쇼핑과 상품 구매 습관을 바꾸면서 디지털 상품권이 급증한 데 따른 것이다. 

이는 소비자들이 대유행 사태에 대응하여 쇼핑과 상품 구매 습관을 바꾸면서 디지털 기프트 카드가 급증한 데 따른 것이다. 보고서는 소비자 조사와 블랙호크 자체 미국 판매 데이터를 토대로 설문조사를 한 많은 쇼핑객들은 이미 코로나19가 미국을 강타한 이후 더 많은 기프트 카드를 구입했으며, 지난해 구매한 기프트 카드를 두 배로 구매할 것으로 예상해 계속 구매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도 밝혔다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쇼핑 습관을 바꾸기 때문에 2020년 휴가 쇼핑 시즌은 소매업자들에게는 좋은 목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한 가지 일관된 모습을 보이는 것은 소비자들의 기프트 카드에 대한 사랑이다." 블랙호크 네트워크 마케팅 테레사 맥엔드리 부사장은 매년 기프트 카드가 인기있는 명절 선물이었고, 이번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올 시즌 그 어느 때보다도 기프트 카드를 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우리는 또한 디지털로의 전환과 디지털 지갑 도입으로 디지털 선물에 대한 수요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늘리고, 여행을 제한하고, 사회적으로 거리감이 있는 선물 옵션을 찾고 있기 때문에, eGifts는 명절 선물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선호되는 비접촉식 옵션임이 증명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소비자들은 올해 빠르게 명절 쇼핑을 시작하고 있다.

조사 대상 소비자 중 28%가 명절 쇼핑을 빠르게 시작하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를 그 이유로 지적하고 있다. 응답자들이 일찍 쇼핑을 한다고 밝힌 세 가지 이유는 코로나가 쇼핑 능력에 영향을 미칠까 걱정(46%), 인파와 긴 줄을 피하고 싶어(41%), 휴일 지출 예산을 책정(40%)하려 한다는 점이다. 소매상들도 쇼핑객들에게 올해 초 휴가 쇼핑을 시작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소매상들이 블랙 프라이데이에서 벗어나 점포의 과밀화를 피하기 위해 시즌 초반에 거래와 판촉 행사를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소매상들은 추수감사절에 문을 닫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명절 쇼핑객들은 그 어느 때보다 기프트 카드에 눈을 돌리고 있다.

소비자들 중 절반 이상(52%)이 예년에 비해 올 명절에 상품권을 더 많이 살 가능성이 높다고 응답했다. 응답자들은 올해 평균 10장의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작년보다 두 배 많은 것이다. 또한, 조사 대상 소비자들은 올해 명절 경조사비의 40%인 평균 313달러를 기프트 카드에 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2019년 기프트 카드 구매액 262달러보다 19% 증가한 것이다.

쇼핑객들은 명절 쇼핑을 위해 집에서 주문하는 동안 구입하거나 받은 사용하지 않은 기프트 카드를 사용할 계획이다. 조사 대상 쇼핑객 중 66%는 팬데믹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기프트 카드 보고서를 구입했거나 받은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하지 않은 기프트 카드를 소지한 사람 중 72%가 명절 쇼핑(자체 56%, 기프트 28%)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는 이전의 블랙호크 리서치에서 조사된 소비자의 거의 60%가 기프트 카드의 가치보다 더 많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소매상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기프트 카드는 현금, 명절 상여금과 함께 직원들이 선호하는 명절 선물이기도 하다. 설문에 응한 직원의 82%는 휴일 선물로 고용주로부터 기프트 카드를 받기를 원했다. 응답자 중 기프트카드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76%), 물리적으로나 디지털 방식으로 배송(46%), 재선물(29%)하기 때문에 선호되는 선물이다.

디지털 선물 수요가 사상 최대에 달하다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49%)가 온라인으로 휴가 쇼핑을 더 많이 할 계획이며, 소비자들은 평균적으로 올해 휴가 쇼핑의 약 60%를 온라인 쇼핑으로 할 계획이다. 조사 대상 소비자 중 3/4는 기프트 카드를 디지털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기프트 카드가 좋은 선물 옵션이라고 응답했다. eGifts 또한 올해 엄청난 성장을 경험했다. 블랙호크 파트너들의 판매 데이터를 보면 2019년에 비해 가맹점 웹사이트에서 판매되는 eGifts 매출이 74% 증가했다. 비자의 최근 연구(The Visa Back to Business Study Holiday Edition)는 조사 대상 미국인의 33%가 2020년 휴가철에 예년보다 더 많은 디지털 기프트 카드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커머스 기프트 카드 판매는 빠른 성장을 계속할 태세다. 지난 휴가 쇼핑 시즌, 이커머스 기프트 카드 매출이 12%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은 올해 이미 이커머스 기프트 카드 매출이 21% 증가하면서 올 시즌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커머스 매출이 눈주목할만한 상승을 보이는 선물 카드 카테고리 중 일부는 휴가에 가장 인기있는 선물 카드 카테고리 중 하나에 속한다. (가정용품 71% 증가 / 식당 29% 증가 / 패션 18% 증가)

코로나19는 올해 선물 습관을 바꾼다

조사 대상 쇼핑객 중 57%는 코로나19 때문에 이번 명절에 선물 습관을 바꿀 가능성이 있다고 응답했다. 조사 대상 쇼핑객의 3분의 2 이상이 올해 다른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과 그들이 원하는 것에 휴가 지출을 집중시킬 것 같다.

조사 대상 소비자의 61%도 올해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에게 선물을 보낼 가능성이 높다. 많은 소비자들은 또한 여행이 줄어들 것이라고 보고하고 있고, 이것은 또한 그들의 습관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조사 대상 소비자의 63%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휴가철에는 가족과 친구를 방문하기 위해 덜 여행하고 대신 볼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기프트 카드를 구입할 가능성이 있다. 전반적으로, 조사 대상인 10명 중 6명은 코로나로 인해 이번 휴가 시즌에 온라인에서 더 많은 선물을 구입할 가능성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