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대구지사와 대구경북 방송광고발전협의회는 △ 전 국가적 위기인 코로나 사태로 인한 청년 일자리 감소와 지역청년 역외유출로 인한 도시활력 저하 문제를 라디오 공익 캠페인을 이용하여 해소 노력, △ 지역청년 자신감 회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무너져 버린 지역 정체성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 선도를 위해 "2021 지역대학생 라디오광고 COPY 대회"를 실시했다.
'청년희망캠페인 - 청년이 살기좋은 도시, 대구'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계명대학교 이시온 학생(광고홍보학 전공)이 <되고 싶다면 될 수 있는 곳>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구가 청년들이 되고 싶은 꿈을 이룰 수 있게 응원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되고 싶은 꿈이 있는 청년들을 응원함으로써 청년의 자신감을 찾아줄 수 있고, 대구는 꿈을 이룰 수 있게 든든히 받쳐주는 지역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S/E) 도마소리, 기름이 끓는 소리
남성) 최고의 요리사가 되고 싶습니다.
S/E) 호루라기 소리, 거친 숨소리
여성) 훌륭한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S/E) 결혼행진곡, 박수 소리
여성&남성) 올해는 꼭 결혼하고 싶어요.
NA) 되고 싶다면
될 수 있는 곳,
청년이 꿈을 이루는 도시, 대구입니다!
대구경북방송광고발전협의회
이번 공모전을 통해 라디오 카피를 작성하면서 항상 어렵다고 생각했던 카피에 조금은 가까워 진 것 같아 무척 뿌듯하고 기쁩니다.
수상의 영광은 꼼꼼하고 정성스러운 지도와 피드백을 해주신 류진한 교수님께 드리고 싶습니다. 이 기회를 더 나은 광고인이 되기 위한 기회로 삼아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