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샤우트 글로벌,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SNS 마케팅 부문 금상

함샤우트 글로벌,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SNS 마케팅 부문 금상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12.12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굽네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 채널
브랜드 세계관을 활용한 웹소설 콘텐츠, 에디터G라는 화자 설정해 Z세대 공략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업계의 The First Mover로 끊임없는 혁신을 만들어 온 홍보 & 마케팅 회사 ㈜함샤우트 글로벌(대표이사 김재희)이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SNS 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 광고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광고산업의 지속적인 혁신 성장과 디지털 광고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에는 총 300여 점의 작품이 응모 되었으며, 통합마케팅,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테크/솔루션 등 18개 부문에서 우수한 광고 성과를 달성한 105개의 캠페인이 수상의 영광을 맞이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굽네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 채널 운영으로 SNS 마케팅 부문 금상을 받았다. ‘The 굽스터’ 채널은 브랜드 세계관을 활용한 웹 소설 콘텐츠를 통해 Z세대로 하여금 ‘굽네치킨’이 친근하고 힙 한 브랜드로 포지셔닝 하는데 일조했다. 특히, ‘에디터G’라는 화자를 설정해 Z세대와의 밀접한 댓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건표 지앤푸드 마케팅 본부장은 “굽네치킨은 신선함과 독특함에 반응하는 Z세대와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들이 서로 공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며, "앞으로도 재밌고 유쾌한 콘텐츠로 굽네를 사랑하는 Z세대 팬들의 온라인 놀이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샤우트 글로벌 김재희 대표는 “함샤우트 글로벌은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창조적인 관계를 만들어내고 있다”라며, “이러한 함샤우트 글로벌의 뛰어난 역량을 인정 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창조적이고 의미 있는 딥택트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지난 25년간 자동차, 게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금융, IT, 가전, 식음료, 뷰티, 건강 등 국내외 4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컨설팅, 디지털PR 컨설팅, SNS 콘텐츠 마케팅, 온오프라인 광고, 언론홍보 컨설팅, 위기관리, 인플루언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프로모션, 퍼포먼스 광고 등 마케팅에 대한 A to Z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현재 4개 본부, 80여 명의 프로페셔널한 AE들이 디지털 딥택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미디어, 언론홍보, 위기관리, 영상, 온오프라인 광고, 프로모션 등 2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