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작년에 더 파머의 왁스 처리된 재킷을 성공적으로 패치한 숀 더 쉽(Shaun the Sheep)과 그의 양떼가 2024 크리스마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바버와 함께 더 많은 모험을 위해 돌아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선도적인 헤리티지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바버가 올 겨울 따뜻함을 선물하자는 메시지와 함께 바버의 독특하고 많은 사랑을 받는 액세서리에 초점을 맞췄다. 올해 광고와 함께 바버는 숀 더 쉽에서 영감을 받은 리-러브 왁스 재킷(Re-loved Shaun the Sheep)을 30개 한정판으로 제작하여 수익금 전액을 옥스팜에 기부한다.
아드만(Aardman)의 재능 있는 팀이 트레이드마크인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제작한 올해의 시즌 영상은 브리스톨 스튜디오에서 세심하게 제작되었으며, 모시 바텀 농장(Mossy Bottom Farm)에서 다시 한 번 바버에 생명을 불어넣었다.
농부의 헌신적인 개이자 숀의 가장 친한 친구인 비처가 크리스마스 캐롤을 통해 숀과 양떼의 합창단을 지휘하는 모습을 재미있고 따뜻하게 담아낸 이 영화는 매우 추운 날씨에도 웃음을 선사한다.
모시 바텀 농장에 나무가 우거지고 눈이 내리고 있다. 양치기 개 비처는 숀과 양떼를 모아 크리스마스 캐롤을 연습한다. 그러나 추위로 인해 노래를 부르며 떨고 있는 양떼의 귀에 고드름이 매달리고 결국 모두 얼어서 넘어지고 만다. 비처는 자신의 타탄 스카프를 내려다보며 아이디어를 떠올린다. 그는 오토바이를 타고 마을로 달려가 바버 가방을 들고 돌아온다. 바버 액세서리의 따뜻한 온기가 양들의 얼음을 녹이고 저녁이 아름다운 분홍빛 석양으로 변하는 축제의 마법이 일어난다. 바버의 모자와 목도리를 두른 양떼들은 바버가 주는 마법 같은 따뜻함을 느끼며 캐럴이 끝날 때까지 즐겁게 노래를 부른다.
영국 시골을 상징하는 가족 소유의 바버는 1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고객들을 따뜻하게 지켜 왔다. 올겨울 바람, 비, 눈 등 어떤 날씨에도 바버의 의류와 액세서리는 수년간 쌓아온 전문 장인 정신과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을 결합한다. 의류 수명 연장의 중요성을 강조한 작년 캠페인의 취지를 이어받아, 올해 바버는 글래스턴베리(Glastonbury) 및 옥스팜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30개의 리-러브 재킷을 제작하고 있다. 각 리-러브 재킷은 페이크 시어링 안감, 커프스, 풀 칼라 등 숀 더 쉽에서 영감을 받아 완전히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또한 숀 더 쉽 키링과 앞주머니 자수와 함께 '바버' 숀 핀 배지도 포함되어 있어 소장 가치가 높은 아이템이 될 것이다. 이 재킷은 옥스팜 매장과 바버닷컴에서 판매되며, 전국 옥스팜 매장 곳곳에 한정판 재킷이 '숨겨져' 있다. 판매된 재킷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전액 옥스팜의 생명 구호 활동에 사용된다.
바버의 그룹 커머셜 디렉터 폴 윌킨슨(Paul Wilkinson)은 “작년 캠페인의 성공에 이어 올해도 아드만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 장인 정신, 디테일, 품질에 대한 우리의 핵심 가치를 공유하는 영국 브랜드이다. 바버와 아드만의 고객은 다세대이며, 이는 이번 캠페인의 영감의 큰 부분을 차지했다. 올해는 옥스팜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며, 30명에게 특별한 한정판 바버 x 숀 더 쉽 리-러브 왁스 재킷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수익금 전액을 자선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드만 수석 브랜드 매니저인 레이첼 피콕(Rachael Peacock)은 “바버의 다음 축제인 숀 더 쉽 어드벤처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 이 상징적인 영국 브랜드는 품질, 기술, 아웃도어에 대한 사랑이라는 강력한 가치를 공유한다. 숀과 양떼가 바버에서 이보다 더 멋져보인 적은 없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