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유니레버의 액스(Axe)의 새로운 향수 출시를 기념하여 롤라 멀렌로우는 예상치 못한 부조리한 유머로 관객들에게 달콤함의 힘을 전하는 새롭고 대담한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 캠페인은 거부할 수 없는 달콤한 향의 액스 향수에 생명을 불어넣는 세 편의 유머러스한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영상에서는 액스보다 더 달콤한 것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세 편의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이 향기가 예상치 못한 질투를 불러일으키고 혼란이 이어진다. 달콤한 냄새로 질투심에 사로잡힌 곰, 아기, 개가 냉정함을 잃고 폭력적으로 변한 모습을 보여주며, 각각 예측할 수 없는 결말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곰" 편은 곰 인형에 집착하는 여자친구를 만나기 전 한 남자가 액스 향수를 몸에 뿌리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그의 달콤한 냄새가 여자친구에게 너무 매력적이어서 그를 껴안는다. 여자친구가 방을 나가자마자 질투에 휩싸인 테디들은 행동에 나서고 남자친구를 때린다. 하지만 여자친구가 방으로 돌아오면 테디들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멈추고, 모두가 달콤한 포옹을 하는 것처럼 보인다. '가장 달콤한 것보다 더 달콤하게'라는 대사로 유머러스하게 마무리된다.
"아기" 편에서는 엄마가 화장실에 있는 동안 어린이 놀이 공간에서 아기가 엄마의 남자친구를 때린다. "개" 편에서는 개가 여자의 남자 친구를 물고 때린다.
이 캠페인은 액스, 롤라 멀렌로우, 라이오넬 골드스타인 감독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터무니없고 예상치 못한 유머는 관객에게 충격을 주고, 예상치 못한 곳에서 웃음을 터뜨리며 관객의 상상력을 사로잡는다.
액스/링스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 캐롤라인 그레고리(Caroline Gregory)는 "새롭고 흥미로운 혁신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것은 신선함과 관련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새로운 달콤한 향의 향수를 통해 '향기의 힘'이라는 브랜드 아이디어를 더욱 황당하고 예상치 못한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롤라 멀렌로우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토마스 오스틸리아(Tomas Ostiglia)는 "초현실주의가 가미된 훌륭한 코미디는 폭력적인 아기, 살인자 테디베어, 복싱 개 등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한다."라며 "이와 같은 대담한 캠페인은 그냥 만들어지지 않는다. 유머 감각이 있는 팀이 있을 때 비로소 실현된다."라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멕시코, 아르헨티나, 영국, 호주를 포함한 전 세계 여러 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옥외 광고, 몰입형 오디오 콘텐츠, 인터랙티브한 활동, 소셜 푸시 등을 통해 캠페인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