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계명대학교가 "2021 지역대학생 라디오광고 COPY 대회"에서 최우수상 등 모든 상을 석권, 광고명문학교의 위상을 드러냈다.
코바코 대구지사와 대구경북 방송광고발전협의회는 △ 전 국가적 위기인 코로나 사태로 인한 청년 일자리 감소와 지역청년 역외유출로 인한 도시활력 저하 문제를 라디오 공익 캠페인을 이용하여 해소 노력, △ 지역청년 자신감 회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무너져 버린 지역 정체성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 선도를 위해 "2021 지역대학생 라디오광고 COPY 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에서 모두 5 명에 대해 시상했는데, 최우수상(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장상) 이시온, 우수상(코바코 대구지사장상) 변윤정, 장려상(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장상) 조윤진, 신주연, 남유정 모두 계명대 학생이 차지했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다음과 같다.
▲ 최우수상 : 계명대 이시온 "되고 싶다면 될 수 있는곳"
▲ 우수상 : 계명대 변윤정 "당신이 대구의 핵심입니다"
▲ 장려상 : 계명대 조윤진 "당신의 내일은 당신을 기억합니다"
▲ 장려상 : 계명대 신주연 "지금대로만 하길, 그리고 건강하길"
▲ 장려상 : 계명대 남유정 "당신이 대구경북의 태양입니다"
한편, 계명대 광고홍보학과는 '광고홍보 분야의 창의적 문제해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에게 광고 홍보 전문가가 갖추어야 할 이론적인 능력과 실무적인 능력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학생들은 다양한 공모전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2019년 대학민국 대학생 광고대회에서 전국 결선 대상 및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