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Welcome to the Wendyverse!" 웬디스, 메타버스에서 버거를 판매하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Welcome to the Wendyverse!" 웬디스, 메타버스에서 버거를 판매하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4.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웬디스는 메타의 호라이즌 월드와 협력해서, 메타버스 매장인 "웬디버스"를 4월 2일 오픈했다. 웬디버스는 팬들을 위한 사교, 제로 칼로리 주문, 제로 플레이버 베이컨과 프로스티 등을 위한 모임 장소로 사용될 예정이다.

웬디스 컴퍼니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Carl Loredo는 "수년 동안 우리는 소셜 미디어, 게임 및 참여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으로 예상치 못한 방식과 장소에서 팬들을 만나고 있다. 우리는 메타의 호라이즌 월드에서 웬디버스를 론칭하고 팬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를 다음 단계로 끌어올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진정으로 최초의 웬디버스는 오늘의 최고와 내일을 보여주기 위한 가교 역할을 한다. 프로시티와 감자 튀김을 들고 전 세계의 팬들을 위해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웬디버스 타운 스퀘어 센트럴
웬디버스 파트너십 플라자

웬디버스의 첫 번째 단계에서 메타 퀘스트 2가 있는 팬은 웬디의 레스토랑을 실제 세계에서 본 '웬디버스 타운 스퀘어 센트럴'과 '웬디버스 파트너십 플라자'라고 불리는 농구 코트로 경험할 수 있다.

웬디버스 타운 스퀘어 센트럴은 메타버스에서 웬디스 레스토랑이 복제된다. 사람들은 이곳에서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오렌지 판타 분수를 방문할 수 있다. 그들은 게임을 하거나 웬디의 거대한 금상을 바라볼 수 있다. 그리고 웬디버스 파트너십 플라자에서는 Buck BiscuitDome으로 가서 가상 Baconator로 하프 코트 슛을 쏘거나 게임에서 이기는 슛을 만든 후 그물을 자를 수 있다.

웬디스는 메타버스에서 식품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고 있다.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뭔가 부족한 것처럼 느낄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웬디스는 웬디버스에서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 소시지 또는 베이컨, 계란 및 치즈 비스킷을 1달러에 주문할 수 있는 "Buck Biscuit" 프로모션 쿠폰을 나눠준다.

한편, 2021년에 론칭한 호라이즌 월드는 사람들이 몰입형 VR을 통해 새롭고 특별한 방식으로 탐색하고, 플레이하고, 연결할 수 있는 무료 소셜 경험이다. 사용자는 친구들과 새로운 장소를 발견하고, 액션으로 가득 찬 게임과 인터랙티브한 경험에서 경쟁하고, 자신만의 세계를 디자인하거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영감을 받을 수 있다.

메타의 Vishal Shah 부사장은 "메타버스의 완전한 비전은 몇 년 후일 수 있지만, 브랜드는 현재 메타버스의 존재가 무엇인지에 대한 실험을 시작해야 한다."라고 하면서 "호라이즌 월드와 같은 경험은 사람들에게 경험에서 함께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시작하기에 좋은 곳이다."라고 말했다.

메타의 Creative Shop 부사장인 Nicky Bell은 "웬디스, 메타의 크리에이티브 숍 및 호라이즌 월드 크리에이터는 이 경험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협력했다. 웬디스는 크리에이터와 작업하는 방식에서 항상 혁신적인 리더였다. 이 세상을 구축하는 것은 브랜드가 커뮤니티와 함께 ​​의도적이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호라이즌 월드에 나타날 수 있는 방법의 좋은 예다."라고 말했다.

웬디버스는 오큘러스 퀘스 2 헤드셋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지만, 헤드셋이 없는 사람은 컴퓨터 화면에서 뷰어 전용 모드로 엑세스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