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미,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구루미,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2.04.13 11:40
  • 댓글 0

여성기업확인 현장조사 비대면 플랫폼 지원
여성기업 비즈니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협력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구루미(대표이사 이랑혁)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 이하 여경협)와 여성경제인 공동이익 증진과 비즈니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구루미는 2015년에 설립한 스타트업 기업으로 영상 기반의 온라인 화상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부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에 참가하고 있다. 

여경협은 코로나19 환경에 대응하여 2021년부터 여성기업확인서 발급을 위한 현장조사 시 서면 및 비대면 심사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기관의 비대면 서비스 플랫폼 분야의 포괄적인 협력 증진 및 상호 파트너쉽 구축을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여성기업확인 현장조사 시 (주)구루미의 비대면 서비스 플랫폼 제공 △협회 회원사 할인혜택 제공 △여경협 채널을 통한 비대면 바우처 등 ㈜구루미 사업 홍보 등이 있다.

㈜구루미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경협의 업무 효율성 제고에 일조하고, 여성기업들에게 화상플랫폼 도입의 문턱을 낮출 계획이다.

이랑혁 ㈜구루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많은 여성기업에 화상플랫폼을 제공하고, 디지털 전환으로 비즈니스의 상상을 일상으로 만드는 것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이랑혁 ㈜구루미 대표이사(왼쪽)와 박노섭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상근부회장(오른쪽)
이랑혁 ㈜구루미 대표이사(왼쪽)와 박노섭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상근부회장(오른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