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유 vs 서울마이소울… 서울브랜드 슬로건 결선 투표 3월 16일까지 진행

서울포유 vs 서울마이소울… 서울브랜드 슬로건 결선 투표 3월 16일까지 진행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2.15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서울시가 신규 브랜드 슬로건 선정을 위한 결선 투표를 2월 15일(9시 50분부터 투표 가능)부터 3월 16일까지 진행한다.

결선 투표는 지난 1월에 실시한 신규 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에서 1∼2위를 차지한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과 ‘Seoul for you’(서울 포 유) 중 한 가지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1위는 ‘Seoul, my soul’(37.3%), 2위는 ‘Seoul for you’(34.9%)로 조사됐으며, 최종 9,641표 차이(총 투표 수의 2.4%)를 보였다. 내국인은 ‘Seoul for you’, 외국인은 ‘Seoul, my soul’을 각각 1위로 선정했다.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은 서울과 소울의 발음이 동일한 점에서 착안해 서울은 나의 영혼, 얼이라는 뜻이다. 인간적인 따뜻함과 자유로운 열정이 가득한, 내 영혼을 채울 수 있는 도시 서울이라는 의미이며, 내·외국인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글로벌 요소를 담았다.

Seoul for you(서울 포 유)는 현재 약자와의 동행으로 대표 되는 시정 철학을 담은 슬로건으로, ‘당신을 위해 모든 것이 준비된 서울’이라는 뜻이다. 교육, 경제, 문화 등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진정한 면모를 보여준다는 의지를 담았다.

서울시는 두 슬로건의 표 차가 근소하고 해외와 국내 선호도가 다르게 나오자 추가 의견 수렴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결선 투표에 부치기로 했다.

이번 결선 투표는 2월 15일(9시 50분부터 투표 가능)부터 3월 16일까지 총 30일간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하며, 포털에서 ‘서울’을 검색하거나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