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유럽 최대 독립 광고 회사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 법인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국제 광고제에서 계속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2023 원클럽 선정 ‘아시아 지역 최고의 독립 에이전시’ (#1 Independent Agency, Asia) 로 뽑히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아시아 지역 최고의 독립 에이전시 수상은 지난 3월 2023 애드페스트 이후 연속 수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원쇼’에서 Experiential & Immersive 부문에서 골드상, 실버상 그리고 Interactive & Mobile Craft 부문에서 골드상, IP & Product Design 부문에서 골드상, 브론즈상, Health & Wellness 부문에서 실버상을 수상했다. ‘ADC 102회 어워드’에서는 Product Design 부문 Best of Discipline, 2개의 골드상 그리고 1개의 실버상, 또 2021년부터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원칙을 잘 반영한 작품에게 수여되는 Fusion Cube를 수상했다. ‘클리오 어워즈‘에서 Desing 부문 최고상인 그랜드 클리오와 Digital/Mobile 부문에서 2개의 브론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ADC어워드에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국내 유일 수상자이다.
연이은 수상의 작품은 스타트업 닷의 브랜드 캠페인 ‘Dot Pad, The First Smart Tactile Graphics Display’이다. 닷패드는 2015년 설립된 닷이 7년간 자체적으로 연구 개발한 핵심 기술인 ‘닷 셀’을 활용해 만든 세계 최초의 시각 장애인용 스마트 촉각 그래픽 디스플레이다. 서비스플랜은 2015년 닷 설립 초기부터 한국과 글로벌을 통합하는 이노베이션팀을 만들어 닷의 브랜드 인큐베이션 및 글로벌 마케팅을 전담해왔고, 이번 국제광고제에 출품하여 그 창의적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닷의 소셜임팩트를 총괄하는 최아름 디렉터는 “닷패드의 가치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하며,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서비스플랜 코리아 강지현 대표는 “세계 최고의 광고제에서 연이은 수상소식에 매우 영광이며,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서비스플랜만의 Über-creativity 저력을 인정받았다”며 “서비스플랜만의 글로벌 인적·물적 자원으로 대기업들의 해외 시장확대를 돕고, 국내에서는 시장 선도 브랜드 뿐 만 아니라 다양한 후발주자 브랜드들의 매출 신장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서비스플랜 그룹은 전 세계 22개 지사, 5000명의 직원을 둔 유럽 최대 규모의 독립 광고 회사로서 2022년 칸 라이언즈, 뉴욕 페스티벌(NYF), 런던 국제광고제(LIA) 등에서 올해의 에이전시로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SK 하이닉스 북미, 하이트진로, SK텔레콤, 드롱기, 현대오일뱅크 등 대형 브랜드들의 연간 TV, 디지털 광고 및 매체 대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 삼양식품의 불닭 글로벌 광고캠페인 및 디지털 어카운트를 수주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불닭 브랜드의 새로운 캠페인을 선 보일 예정이다.